서울대 인권센터, '성추행 교수' 중징계 요구서 제출

 

제자들을 상습 성추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서울대 모 교수를 중징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여성신문
제자들을 상습 성추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서울대 모 교수를 중징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여성신문

학생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혐의로 법정에 선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 강모(53) 교수에 대해 서울대 인권센터가 중징계 처분을 요구했다.

28일 서울대에 따르면 인권센터는 지난 27일 오전 강 교수에 대해 '중징계처분요구서'를 제출했다. 중징계 처분은 파면, 해임, 정직 등을 가리킨다.

이에 서울대 교무처는 인권센터의 징계처분요구서를 일부 보완해 제출하도록 요구했으며, 조만간 이를 기초로 징계위원회를 열고 강 교수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앞서 SUN피해자비대위는 26일 강 교수에 대한 교내 징계 절차가 지연되고 있음을 지적하고 그의 파면을 촉구했다. 비대위는 "앞서 전수 조사를 통해 더 많은 학생의 피해를 확인했음에도 이를 숨기려 한다면 학생들을 버리고 강 교수의 편에 서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 교수는 2008년부터 지난 7월까지 제자 9명을 11차례에 걸쳐 상습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돼 재판을 받고 있다.

지난 7일 서울북부지법 형사9단독 박준석 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강 교수 측은 "깊은 반성을 하고 있다"면서도 "검찰 공소장에는 피고인이 2008년 초부터 작년 7월28일에 걸쳐 범행을 했다는데, 피고인은 2008년 뇌수술을 해서 당시 기억이 확실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