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의 베스트 앨범 ‘REBOOT : THE BEST’ 사진. ⓒ포니캐년
터보의 베스트 앨범 ‘REBOOT : THE BEST’ 사진. ⓒ포니캐년

1990년대 인기 남성듀오 ‘터보’의 히트곡 모음집 ‘리부트:더 베스트’가 오는 22일 발매된다. 

20일 음반사 포니캐년은 “터보의 노래 중 대중에게 사랑받은 35곡을 넣은 베스트 앨범 '리부트 : 더 베스트'(REBOOT : THE BEST)를 22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그들의 오리지널 원곡으로만 구성된다. 1집부터 5집까지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을 CD 2장에 담았다. 

CD1에는 ‘토토가’에서 선보인 ‘나 어릴 적 꿈’ ‘트위스트 킹’을 비롯해 ‘선택’ ‘검은 고양이 네로’ ‘어느 째즈바’ 등 1집부터 3집까지 히트곡들이 수록된다. 

CD2에는 4집 ‘엑스’ ‘애인이 생겼어요’ ‘허니문’, 5집 ‘사이버 러버’의 오리지널 곡은 물론, 터보의 캐럴곡과 생일축하 리믹스송 등 보너스트랙이 수록된다. 

포니캐년은 추억의 히트곡을 전곡을 리마스터링해 최상의 음질을 느낄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터보는 작년 방송된 ‘무한도전-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 무대에서 김정남, 김종국 두 원년멤버가 10여 년 만에 만나 화제를 모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