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 부문 ㈜대교 눈높이

학습자 수준과 능력 맞춰 기초 실력 기른다

 

㈜대교의 대표 브랜드인 ‘눈높이’는 어린이의 입장에서 사물을 바라볼 때 그 마음을 알 수 있다는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의 키를 낮춘 선생님’에서 유래됐다. 1991년 탄생한 ‘눈높이’는 학생들에게 눈높이를 맞추는 교육철학을 토대로 개인별·능력별 맞춤 교육을 정착시켰다.

학습자의 수준과 능력에 맞는 학습을 진행하기 때문에 기초 실력을 튼튼히 다질 수 있다. 또 학생이 직접 문제를 해결하도록 이끌어 동기 부여와 잠재적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눈높이는 업계 최초로 ‘눈높이 러닝센터’를 도입해 방문 학습부터 내방 학습까지 가능하도록 학생들의 선택권을 넓혔다. 이와 함께 I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학습 서비스를 도입해 교육 서비스 업계를 선도해나가고 있다.

눈높이의 해외 브랜드 ‘아이레벨(Eye Level)’은 미국, 홍콩, 싱가포르, 호주, 영국, 필리핀,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세계 20개국에 현지 법인과 프랜차이즈 형태로 진출해 있다.

 

공부방홈스쿨 부문 ㈜금성출판사 푸르넷공부방

온·오프라인 수업으로 실력 점검

 

‘푸르넷공부방’은 교과서 개발 노하우가 접목된 초등 종합 학습지인 ‘푸르넷’과 온라인 학습 사이트인 ‘푸르넷 아이스쿨’로 구성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공부방은 그룹식 수업으로 진행해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며 학습 능력을 고루 키울 수 있다. 지도교사는 푸르넷 아이스쿨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활용, 학생들이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철저히 확인해준다. 공부방에서는 푸르넷 수학, 푸르넷 게임한자, 푸르넷 논술, 잉글리시 버디, 한국사, 세계사 등 다양한 특화 과목도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다.

공부방 회원은 온라인 학습 사이트인 푸르넷 아이스쿨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연 2회 온라인상에서 실시되는 총정리 전국모의고사는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다. 매년 실시하는 푸르넷 수학경시대회에서 초등학생들의 수학 실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초등전과 부문 동아출판㈜ ‘동아전과’

교과서와 가까운 학습 교재… 한 권이면 끝

 

‘동아전과’는 교과서와 가장 가까운 학습 교재로 시대와 교육 환경의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며 60여 년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최근 수시단원평가와 서술형과 논술형 평가가 강조되는 추세를 반영해 주요 개념에 대한 이해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평가 시스템을 강화했다.

동아전과는 학생들이 학교 수업에 충실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제 수업시간에 배우는 내용을 예습,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학부모가 자녀를 지도하는 경우도 고려해 복잡한 구성을 간결하게 정리하고 필요한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만들어 학습의 편의성을 높였다.

동아전과는 디지털 교과서 시대를 맞아 세계적인 교육박람회에서 매년 최고상을 수상하는 영국의 트위그월드사와 협력, 유명 과학 동영상을 영어 교재와 함께 제공한다. 과학전과 내용을 영상으로 더 재미있게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학습의 효과도 얻을 수 있도록 인터넷 멀티미디어 학습 서비스를 교재와 함께 제공한다.

 

초등수학 부문 두산동아㈜ ‘큐브수학’

개념과 유형 한 번에 잡는 수학 교재

 

‘큐브수학’은 기존의 문제 풀이 중심의 수학 공부에서 벗어나 동영상 강의로 개념을 익히고 인터넷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2001년 첫 출시됐다. 교과서 개념과 익힘책 문제로 이뤄진 ‘개념 잡는 큐브수학’은 그림으로 재미있고 알기 쉽게 개념이 정리됐다.

부록 ‘기초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는 초등학생들이 자칫 소홀하기 쉬운 계산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리 보는 수학익힘책’으로는 교과서 수학익힘책의 유사 문제를 한 번 더 공부할 수 있다. 유형별 문제를 중심으로 구성된 ‘유형 잡는 큐브수학’은 생활 속 수학을 담은 실생활 유형, 다른 교과와 접목한 통합 유형, 서술 유형, 복합 유형을 활용한 문제를 공부해 수학 실력과 문제 해결력을 함께 키워준다. 또 실력 향상 교재에 맞게 단원 평가 예상 문제를 부록으로 제공해 학교 시험에 집중 대비할 수 있다.

 

중국어학습프로그램 부문 ㈜대교 차이홍

유아·성인 누구나 쉽게 중국어 배워요

 

㈜대교의 중국어 학습 프로그램인 ‘차이홍’은 10여 년간 어린이 교재와 대외한어를 연구한 집필진에 의해 개발됐다.

베이징 표준 발음에 맞춰 듣기·말하기·읽기·쓰기 영역을 가르쳐주기 때문에 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고 재미있는 중국어 학습이 가능하다. 교재 난이도는 무지개 콘셉트로 모두 7단계다. 빨강은 입문, 주황은 기초, 노랑은 초급, 초록에서 파랑은 중급, 남색에서 보라는 고급 단계다. 단계별로 중국어 발음, 회화, 독해, 작문, 동화, 관용어, 문법, 중국어능력시험인 YCT(소아한어고시), 중국어 검정시험인 HSK(한어수평고시) 등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중국의 명절, 음식, 문학작품 등 다양한 문화를 삽화로 실어 중국에 대한 흥미를 높여준다.

‘차이홍’은 중국 교육부 산하 기관인 중국 국가한판이 전 세계에 중국 문화와 중국어를 알리기 위해 각국 학교에 개설하는 ‘공자학당’을 민간기업 최초로 유치했다. 또 ‘차이홍’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와 커리큘럼, 티칭 노하우를 더한 중국어 전문 학원 ‘차이홍칼리지’도 운영하고 있다.

 

 

학생복 부문 ㈜스쿨룩스 스쿨룩스

개성 있는 교복… 학부모 마음으로 만든다

 

‘스쿨룩스’는 학생들의 다양한 개성과 스타일을 추구하는 학생복 업체다. 매년 꾸준한 제품 개발을 통해 품질 향상과 트렌드를 창조하고 있다.

‘워너비바디 프로젝트’는 스쿨룩스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진행한 프로젝트다. 이는 지난 2007년부터 5년간 실측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변화하는 학생들의 체형에 맞는 학생복을 제작하는 사업으로 지금까지 모든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원단부터 학생들의 취향과 디자인, 발육 과정까지 인체공학적으로 고려했다. 특히 스쿨룩스가 자체 개발한 스쿨룩스훈훈 재킷은 캐시미어 겉감과 서모트론 원사를 적용한 발열 안감을 사용해 일반 원단보다 평균 1도 이상 따뜻함을 유지해준다. 스쿨룩스는 탈북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인 한겨레중고등학교와 교복 무상 지원 협약을 맺는 등 사회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초등전과목참고서 부문 두산동아㈜ ‘백점 맞는 시리즈’

스스로 질문하고 생각하는 Why 학습법 인기

 

자기 주도 학습서 ‘백점맞는 시리즈’는 종합 출판사이자 교육 서비스 기업인 두산동아의 대표 브랜드다. 백점맞는 시리즈는 개념 정리부터 시험 대비까지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도록 ‘개념북’과 ‘시험대비북’으로 구성한 과목별 기본서다. 개념북과 시험대비북, 날개북으로 세분화돼 있어 평상시 공부와 시험 공부를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다.

‘백점 맞는 수학’은 기초부터 경시까지 단계별로 구성돼 있는 개념유형북(Book1)과 시험대비북(Book2), 친절한 해설북(Book3) 구성이 장점으로 꼽힌다. 교과서의 해당 단원에서 학습해야 할 핵심 개념을 뽑아 제시한 뒤 문제를 풀도록 해서 문제 해결력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특히 3~4학년 백점 맞는 시리즈에는 ‘Why 학습법’이 새로 적용돼 있다.

‘Why 학습법’은 모든 개념, 현상, 이론에 항상 의문을 가지게 하는 학습법이다. 수학과 평가로 구성된 ‘백점 맞는 월간지’는 3Wheels 학습이라는 신개념 학습법을 도입했다. 수학은 개념, 문제 유형을 3개의 축으로 해 유형 학습을 통한 개념의 완벽 이해 및 실력 향상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매달 ‘백점맞는 수학’과 ‘백점맞는 평가(국어·사회·과학)’ 모두 교과서 잡는 개념편과 학교 시험 잡는 문제편으로 구성돼 개념과 시험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영유아교육 부문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놀이로 배우는 한글’ 300만 회원 배출

 

‘신기한 한글나라’는 영·유아교육 전문기업 한솔교육의 대표 브랜드다. 1991년 출시 이래 3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배출할 정도로 부모들의 깊은 신뢰를 받고 있다.

한글 원리를 스스로 알아가는 놀이 중심 한글 프로그램으로 매주 새로운 그림책과 질문으로 세상과 언어에 대한 아이의 호기심을 키워주고, 아이의 참여를 유도하는 상호작용 놀이를 통해 사고력과 표현력을 키워준다.

입체 교구와 그림책을 활용한 놀이식 교육법과 전문 교사와의 일대일 수업, 아이의 특성과 연령에 맞는 ‘아이 맞춤 한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한글은 ㄱ, ㄴ, ㄷ부터 쓰면서 가르친다”는 기존의 한글 떼기 중심의 주입식 교육의 고정관념을 깨뜨렸다.

놀이를 좋아하거나 활동적인 아이는 놀이 중심의 ‘입체 놀이’로, 이야기를 좋아하거나 차분한 아이는 책 중심의 ‘책과 놀이’로 한글을 익힐 수 있도록 균형 있게 설계했다. 입체 놀이는 다양한 놀잇감으로 한글의 원리를 스스로 알아가는 놀이 중심 한글 프로그램이다. 책과 놀이는 한글 읽기 원리를 쉽게 터득할 수 있는 이야기 중심의 한글 프로그램이다. 낱말 하나라도 아이가 외워서 읽을 수 있도록 기회를 줘 한글 읽기는 물론 학습에 대한 자기 주도성과 자신감을 키워준다.

 

참고서 부문 ㈜좋은책신사고

쎈(SSEN) 수학 1500만 부 판매… 참고서계의 강자

 

1990년 설립된 좋은책신사고는 초·중·고 학습 교재와 교과서 개발, 수학 전문 이러닝, 수학 프리미엄 러닝센터, 아동 단행본 출판사업, 기타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교육출판 전문 기업이다. 학습교재로 우공비, 쎈(SSEN), 오감도, 콘셉트, 국어의 기술 등 350여 종 이상의 초·중·고 학습 참고서를 제작한다. 대표 학습서인 쎈(SSEN) 수학은 2005년 첫 출간된 이후 현재까지 1500만 부 이상 판매됐다.

수학 전문 ‘인강’인 ‘신사고 피클’은 모든 문제를 개별 단위 파일로 만들어 제공하며 문제당 250원의 저렴한 가격, 모르는 문제만 골라서 수강할 수 있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 수능 국어 영역의 베스트셀러인 ‘오감도’ ‘국어의 기술’ 등이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교과서 발행 사업에 착수했다. 2009 개정 교육과정 검인정 교과서로 심사 출원한 교과서가 100% 합격해 현재 중학교 국어·수학·사회·과학 교과서와 고등학교 국어·문학·수학 교과서 등 총 31종의 교과서를 발행하고 있다. 또 수학 전문 이러닝 ‘신사고피클’과 초·중 수학 프리미엄 러닝센터 ‘쎈 수학 러닝센터’를 운영하며 자기 주도 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유아·초등학교 대상 단행본, 학습 만화를 출간하는 좋은책어린이와 스토리버스 등 교육 전반에 걸쳐 다양한 사업 분야를 보유하고 있다.

 

수학프랜차이즈 부문 (주)한솔플러스 한솔플러스수학교실

자기 주도적 학습 통해 수학 자신감 길러준다

 

한솔플러스수학교실은 한솔교육이 만든 초·중등 수학 전문 브랜드로 최단 기간 2만 회원 달성과 함께 프랜차이즈 교육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했다.

자기주도적 일대일 맞춤학습을 통해 학생이 자기 주도적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기계적 문제풀이보다 개념과 원리를 중시하는 학습 모델을 지향한다. 진도학습, 주말평가, 내신 대비와 같은 맞춤 학습과 상위권 학생을 위한 최고 수준 문제, 서술형 문제 등이 제공된다. 빨간색으로 한 번 거르고 파란색으로 두 번 다지고 노란색으로 세 번 굳히는 3색 체크 오답 관리시스템은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지난해 ‘한솔수리논술교실’을 론칭해 수학 학습 영역을 논리적 표현력 습득으로 확대해 학부모들의 마음에 쏙 드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학교 이러닝 부문 ㈜금성출판사 ‘푸르넷 에듀’

내신부터 평가인증시험까지 1000개 넘는 고급 강좌

 

‘푸르넷에듀’는 출판 교육 전문기업 금성출판사가 만든 중학교 전 과목 이러닝 사이트다. 다양한 커리큘럼과 꼼꼼한 진도 체크로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다.

금성출판사의 동영상 강의 전용 교재뿐 아니라 특성화된 온라인 교육 콘텐츠, 오프라인 학습 관리가 접목된 신개념 학습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푸르넷에듀’는 내신 정규 과정뿐 아니라 각 시기에 맞는 시험 특강 예비 중·고교, 영역별 영어, 수준별 수학, 평가·인증시험 과정까지 1000여 개가 넘는 강좌가 준비돼 있다.

또 연계성을 중시한 학습 시스템을 통해 중학 학습만이 아니라 중학 전후의 교과 심화 과정을 통합한 체계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를 방문해 무료 강좌 체험을 신청하면 정규 과정과 심화 과정 일부를 5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푸르넷에듀’ 사이트에서는 3Q 진단검사와 문제은행, 수행평가, 영어 듣기평가, 회원 학습관리, 학습 Q&A 답변 등 부가 학습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수학프랜차이즈 부문 ㈜해법에듀 e해법수학

수준별 맞춤 교육… 수학이 재밌어진다

 

㈜천재교육이 만든 ‘e해법수학’은 초·중학생 대상 수학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다. e해법수학은 학생의 실력과 수준에 맞는 일대일 학습 관리로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법수학의 온라인 학습관리 ‘e해법수학 맞춤i’에는 천재교육의 3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50여만 문항의 콘텐츠가 담겨 있다.

특히 학생들의 수준에 따른 맞춤 학습을 강화해 공부 효과를 높여준다. e해법수학은 진단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실력과 수준을 체크한 후 개별 수준에 맞는 문제지를 이용해 학습자 중심 수업을 한다. 같은 교재로 일방적으로 가르치는 학원과 달리 실력과 수준에 따라 차등적인 온라인 교재로 자신에게 맞는 학습이 가능하다. 개개인의 학업 성취도에 따라 만들어지는 무한 오답 메뉴도 제공한다.

e해법수학은 2013년 초등 고학년 ‘스토리텔링’ 교재를 출간했고, 2015년 초등 저학년 워밍업 코스인 ‘연산쏙쏙’을 론칭해 변화하는 교육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화된 수학 학습에 앞서가고 있다.

 

 

영어프랜차이즈 부문 삼성출판사 삼성영어

청크 학습법으로 어려운 영어 쉽게 익혀요

‘삼성영어’는 삼성출판사가 만든 초등·중등부 영어 전문 학원이다. 삼성영어는 영어 문장구조 능력을 빠른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완성시키는 청크학습법을 개발해 교육 시스템으로 적용하고 있다. 단어가 아닌 의미 있는 말의 뭉치인 청크(Chunk)는 영어 문장을 시작부, 핵심부, 수식부의 세 부분으로 나누고 각 부분의 중요 청크를 익혀 영어를 쉽게 배울 수 있다. 암기만 하는 일방적 암기 학습법과 달리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균형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

또 삼성영어는 집중 영어 학습을 위해 교재 속 문자나 그림을 찍는 즉시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으로 들을 수 있는 어학 전용 학습 시스템 T-Box(티박스)를 개발했다. T-Box는 교재 내의 문자 또는 그림을 찍는 즉시 소리로 들을 수 있다. 유창한 스피킹 능력을 기르기 위한 5분 스피킹 훈련(5-minute Speaking Training) 프로그램, 터치스크린 방식을 이용한 진단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모든 교재와 수업 프로그램은 11단계에 걸친 레벨 테스트를 통해 학습자 수준에 맞는 일대일 맞춤 학습으로 진행된다.

 

사이버대학교 부문 한양사이버대학교

국내 최다 학생 재학, 최대 원격 대학원 운영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개교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거두며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으로 입지를 굳혀왔다. 2002년 5개 학과로 개교한 이래 학부과정과 대학원 전공과정을 지속적으로 늘려온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현재 학부 과정에 21개 학과(1만5496명)가 개설돼 있으며 석사과정은 5개 대학원, 12개 전공에 830명이 재학 중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의 강점은 다양한 전공과 대학원 제도에 있다. 2010년 사이버대학으로는 최초로 대학원을 개설해 전문성 있는 인재를 배출하는 데 힘쓰고 있다. 석사과정에 평생교육제도를 마련한 것도 강점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최고의 첨단 디지털 방송 제작 시스템과 콘텐츠 개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각 분야의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만든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콘텐츠 지원사업에 총 11개 과목이 선정됐다. 체계적인 통합교육 관리와 스마트러닝 학습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만들었다.

 

자연관찰전집 부문 도서출판 아람 『자연이랑』

엄마보다 아이가 더 좋아하는 자연관찰 그림책

 

도서출판 아람에서 출간한 『자연이랑』은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자연관찰 그림책이다.

책은 땅에 사는 동물, 물에 사는 동물, 날개가 있는 동물, 다리가 여섯 개인 동물, 꽃과 나무, 열매와 채소, 곡식과 버섯 총 7개 영역으로 나뉘어 있다. 각 권마다 명화와 세계 수준급의 일러스트가 실려 있어 예술적인 감성을 자극한다. 뒤 표지에는 주인공을 소재로 한 창작 동요가 삽입돼 노래를 따라 부르며 동식물의 특징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본문에는 독자와 비슷한 연령대의 아이 모델이 등장해 같이 고민하고 궁금증을 해결하면서 이야기 구조에 힘을 보탠다. 사진작가들이 현장에서 직접 촬영한 생생한 사진도 돋보인다. 필름북, 팝업북, 펼침북, 톰슨(구멍)북 등 50여 권 이상의 다양한 조작책으로 자연을 즐길 수 있다. 아람 측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들의 감수를 받아 과학적인 전문성과 교육적인 적합성을 고려했다.

 

 

수학교육 부문 ㈜미래엔에듀케어 아담리즈수학

교구 체험하며 수학을 놀이처럼 배워요

 

아담리즈수학은 3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400여 종의 다양한 수학 교구를 활용해 수학을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수학 전문 브랜드다.
아담리즈수학은 3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400여 종의 다양한 수학 교구를 활용해 수학을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수학 전문 브랜드다.

미래엔에듀케어의 ‘아담리즈수학’은 교구 활동을 통해 수학을 가르치는 수학 전문 브랜드다. 생활 속 수학을 전파한 독일 철학자 아담 리즈의 정신을 이어받아 탄생했다.

3세부터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수학 전문 교구 400여 종 이상의 교구를 조작하거나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을 길러준다. 수학의 6대 영역인 공간, 도형, 규칙, 측정, 분류, 수·연산을 아동의 발달단계에 따라 교구활동, 원리 이해활동, 표현활동, 게임활동, 글 쓰기 활동 등으로 다양하고 재미있게 진행한다.

소수 정예 수업으로 아이들의 적극성과 자발성을 이끌어내 학습 효과가 최대한 높아진다. 온라인 평가 시스템을 통해 입회 관리부터 단계별 학습 평가까지 과학적으로 학습을 관리해준다. 매주 수업 후에 5~10분 동안 이뤄지는 학부모 브리핑을 통해 아이의 학습 발달 정보를 제공하고 가정 학습과 연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정규 프로그램 외에 전략적 사고력을 집중적으로 키우는 ‘세계의 장기’, 수연산을 강화하는 ‘수셈튼튼’, 공간과 도형 개념을 심화하는 ‘공간·도형 튼튼’ 특강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이들의 수학능력 발달에 따라 심화학습을 이끌어가며 학습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

 

교육서비스 부문 (주)동화세상에듀코 educo 코칭 프로그램

온오프 통합 교육… 코칭 홈스쿨 도입

 

1995년 법인을 설립한 동화세상에듀코는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시스템으로 코칭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코칭홈스쿨, 코칭DCT, 홈스쿨넷, 코칭사이버스쿨 서비스를 만들어 호평받고 있다.

동화세상에듀코는 21세기의 컨버전스 통합문화에 발맞춰 온오프라인을 통합해 유아에서 성인까지 코칭과 감성교육서비스를 하고 있다. 에듀코 코칭프로그램은 한국코치협회 인증교육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 직원을 위한 코칭뿐 아니라 학생을 위한 학습 코칭, 진학 입시 코칭, 진로 코칭에 관한 전문프로그램인 코칭DCT(Dreams Come True)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동화세상에듀코는 여성가족부 선정 가족친화경영 우수기업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기업문화 정착을 추구하고 있다. 경기도 안성에 동화타운 연수원을 설립, 가족친화적 문화를 제공하고 1사1촌 농촌 자매결연, 소년소녀가장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역사교양도서 부문 ㈜사회평론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60만 부 이상 판매된 어린이 역사 분야 베스트셀러

 

사회평론에서 출간한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시리즈(전 10권)는 2012년 5월에 1~8권이 출간된 후 2015년 1월 현재까지 60만 부 이상 판매된 어린이 역사 분야의 베스트셀러다. 그동안 전국초등사회교과모임 추천 도서, 경기도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 도서, 『소년한국』 우수 어린이도서, 아침독서신문 추천 도서, 조선일보 선정 어린이 책,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 도서 등에 선정된 바 있다.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는 초등 5학년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역사 용어와 개념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게 풀어냈다. 어린이 책 전문가인 금현진 작가가 글을 쓰고 『노빈손』 시리즈로 유명한 이우일 작가가 그림을 그렸다. 용선생과 역사반 아이들이 교실이나 역사 현장에서 재미있는 수업을 펼치는 이야기 구조를 갖고 있어 자연스레 역사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새롭고 신선한 사진과 그림, 지도, 인포그래픽도 볼거리다.

 

수학 부문 에듀박스 수담

생각할 수 있는 힘 길러주는 수학 교재

 

교육 전문기업 에듀박스의 ‘수담’은 ‘수학을 이야기하다, 수학을 담다’라는 의미로 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재미있게 수학을 이야기하며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수학 교육 전문 프로그램이다.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서술형 문제의 비중이 크게 늘어났다. 수담은 개념과 원리를 재미있게 익혀 서술형 문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단순히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개념 설명부터 유형 학습, 단원 마무리 학습까지 학습 과정 전체에서 다양한 풀이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수담은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공부 내용에 대한 개인별 맞춤 평가분석표를 제공하고, 결과에 따라 유사 발전 문제를 뽑아내서 개인별 클리닉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만들었다. 이와 함께 실수를 최소화하고 학습 효과를 최대화하는 오답 노트를 정규 과정으로 시스템화해 문제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피아노교재 부문 ㈜뮤직어드벤처 『피아노어드벤처』

창의력 키워주는 과학적 피아노 교재

 

㈜뮤직에듀벤처의 『피아노어드벤처』는 첨단 피아노 페다고지를 바탕으로 하는 과학적인 피아노 교재다.

피아노 교수법의 권위자인 랜달 페이버 박사와 저명한 작곡가 낸시 페이버 부부가 저술한 『피아노어드벤처』는 1993년 초판 출간 이후 미국에서만 200쇄 이상의 인쇄를 거듭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피아노 『피아노어드벤처』 시리즈는 유치부, 중·고생, 성인 과정 등 연령별 맞춤 커리큘럼으로 교육이 가능한 교재로 구성돼 있다. 과정마다 취향별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병용 곡집도 수록됐다. 특히 『피아노어드벤처』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와 함께 처음부터 음악의 7요소를 골고루 경험할 수 있게 구성됐다. 아동 심리와 발달단계를 바탕으로 피아노는 물론 전인성, 영재성을 함께 계발시켜 준다. 특히 처음부터 작곡을 함께 시작하도록 해 창의력을 개발시켜 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