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재단과 베트남 공영방송이 공동으로 한식 특집 방송을 제작한다. 인기 아이돌그룹 보이프랜드가 출연할 예정이다.
한식재단과 베트남 공영방송이 공동으로 한식 특집 방송을 제작한다. 인기 아이돌그룹 '보이프랜드'가 출연할 예정이다. ⓒ보이프랜드 공식 페이스북 캡쳐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한식재단'이 베트남 공영방송과 함께 한식 특집 방송을 제작한다. 

14일 한식재단은 베트남 전역에 방송되는 국영 엔터테인먼트·스포츠채널 ‘VTV3’와 공동으로 한식 특집방송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이 방송에서는 인기 아이돌그룹 '보이프랜드'(사진)가 서울 강남의 한식당에서 자신들이 즐겨먹는 김치전, 파전, 김치치즈볶음밥 등을 소개한다. 

또 한국 드라마에서 자주 등장하는 남산, 상수동 등 서울의 데이트 코스도 소개된다. 한식전문 세프들이 나와 두부스테이크, 차돌박이샐러드, 보쌈, 간장게장, 막걸리 등 한국인이 즐기는 음식을 만들 예정이다. 

한식재단 관계자는 “이번 특집 방송은 EAT, PLAY and LOVE with KOREA'라는 테마로 베트남 시청자들이 한식을 통해 한국인들의 삶을 이해하고 문화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단순히 한식을 소개하는 이상의 효과를 거두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한식 특집 방송은 오는 2월부터 베트남 현지에서 방영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