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그룹이 지난해 글로벌 판매 1000만대를 최로로 돌파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그룹이 지난해 글로벌 판매 1000만대를 최로로 돌파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그룹이 지난해 그룹 역사상 최초로 연간 판매량 1000만대를 돌파했다.

폭스바겐은 지난해 전년 동기(973만대) 대비 4.2% 증가한 1014만대를 판매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유럽이 395만대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독일에서는 124만대가 판매됐으며, 203만대는 독일을 제외한 서부유럽에서 판매됐다.

상반기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한 곳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이다. 전년 대비(365만대) 11.3%가 증가한 406만대가 판매됐다. 이 중 368만대가 중국(홍콩 포함)에서 판매돼 12.4%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한국에서는 3만719대가 판맨됐다. 전년(2만5649대) 대비 19.8%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폭스바겐그룹 마틴 빈터콘(Martin Winterkorn) 회장은 “폭스바겐그룹은 소형 전기차 e-up! 부터 상용차 부문까지 전 브랜드, 전 차종에 걸쳐 고른 성장을 이뤘다. 이는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발표한 ‘전략 2018’을 달성하기 위한 인상적인 첫 단추” 라며 “판매량뿐만 아니라 또 다른 중요한 경영 목표인 판매 대비 수익률, 고객만족도, 임직원 만족도라는 측면에서도 높은 성과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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