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바비킴이 지난 7일 기내서 술 취해 여 승무원 성추행과 난동을 부려 미국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여성신문
가수 바비킴이 지난 7일 기내서 술 취해 여 승무원 성추행과 난동을 부려 미국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여성신문

가수 바비킴(42·본명 김도균)이 미국행 비행기 안에서 술에 취해 여승무원을 성추행하고 난동을 부려 공항경찰의 조사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YTN에 따르면 바비킴은 지난 7일 오후4시49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가는 대한항공 KE023편에 탑승했다. 이륙 5시간 지난 후 바비킴은 음주로 인해 고성을 지르며 난동을 부렸고, 여 승무원의 신체접촉을 하는 등의 성추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행기는 7일 오전 10시13분(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했다. 바비킴은 비행기에서 먼저 내려 항공사 측 신고로 나온 미국 연방수사국(FBI)과 샌프란시스코 공항경찰, 세관에게 조사를 받았다. 미국으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문제를 일으켜 미국 수사권자에게 조사를 받았다. 

YTN은 기내 난동과 성추행 혐의에 대해 미국 경찰이 재조사를 앞두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국 경찰은 한국 승무원 2명과 바비킴 옆에 승객 2명도 참고 조사를 했다고 덧붙였다. 미국 시민권자인 바비킴은 미국에서도 처벌이 가능하다. 또 한국 비행기에서 난동을 부르고, 한국 승무원을 성추행했기 때문에 국내법 적용도 가능하다. 

이번 사건에 대해 바비킴 소속사 관계자는 9일 “기내 소동으로 현지 경찰 조사를 받은 후 풀려났다. 이후 조사에도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일간스포츠가 보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