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유통 중인 144개의 물티슈 안전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SBS 8시 뉴스 캡처
시중에 유통 중인 144개의 물티슈 안전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SBS 8시 뉴스 캡처

시중 유통 144개 물티슈 '안전해요'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144개의 물티슈 안전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 제품들에는 인체 유해 여부를 놓고 논란이 일었던 살균·보존제 성분이 기준 이하로 사용돼 안전하다는 발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인체 세정용 물티슈 제품 144개를 구매해 실태조사를 한 결과, 전 제품에서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 성분이 안전기준 이하로 검출됐다고 30일 밝혔다. 

조사대상 제품 144개 중 26개 제품에서 세트리모늄계 성분이 사용됐는데, 제품 중량 내 비중은 0.0055∼0.0604%로 나타났다. 안전 기준인 '제품 중량의 0.1%'보다 적은 수치다. 따라서 시중에 유통 중인 제품은 안전하게 성분 관리가 되고 있는 셈이라고 국표원은 설명했다.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는 일종의 소독약 성분으로, 여러 화장품의 살균·보존제로 쓰인다. 최근 이 물질에 의한 피부·안구 자극 및 과민 증상이 보고돼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 이에 물티슈 제조사들은 "화장품 원료로 안전성을 확인 받은 성분"이라며 반박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