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서 1545개 프로그램 열려

 

오는 26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전국에서 1천545개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24일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임형주의 로맨틱 콘서트 ‘파이널리(finally)’,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황태자 루돌프’ 등 공연과 프로배구, 프로농구 등 겨울 스포츠 등이 이번달 행사에 참여해 관람객들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문화가 있는 날'에는 기업 참여 확대로 이용자들의 혜택도 다양해진다. 

테마파크인 에버랜드에서는 이번 달부터 ‘문화가 있는 날’ 에버랜드를 찾는 고객에게는 30%, 캐리비안베이 고객에겐 20%의 할인 혜택을 각각 준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 일부 매장에선 ‘문화가 있는 날’ 문화티켓을 소지한 고객에게 음료 사이즈업 행사를 진행한다. 

문화예술기획자를 꿈꾸는 청년들과 지역주민들이 만든 문화 행사도 무대에 오른다. 

서울 광장동 악스홀에서는 청년들이 기획부터 연출까지 전 과정을 준비한 문화체험 행사 ‘꿈틀쇼: 문화예술청년, 현실의 채널을 틀어라’가, 부산시 동래문화회관에선 주민들이 8개월 동안 갈고닦아온 오페라 ‘춘향전’이 공연된다. 

문화 행사와 할인혜택 등은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 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