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에 구비하면 좋은 주방용품을 제안한다. 

기모 고무장갑

 

크린랩 기모고무장갑 ⓒ크린랩
크린랩 기모고무장갑 ⓒ크린랩

김장철 필수품으로 꼽히는 기모 고무장갑. 고무장갑 내부를 기모 처리해 김장 양념을 버무릴 때나 설거지를 할 때 손이 시리지 않는다. 크린랩 기모고무장갑은 윗 부분에 패턴이 있어 주방 분위기를 감각적이고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다. 패턴 원단이 흘러내리지 않아 착용감이 우수하다. 손바닥에 엠보싱 처리가 돼 있어 미끄러움을 방지해준다.

김장봉투

 

락앤락 김장봉투 ⓒ락앤락
락앤락 김장봉투 ⓒ락앤락

김장 봉투도 유용한 아이템이다. 김치나 절인 배추를 담아 운반하거나 보관할 때 편리하다. 비닐 원단이 튼튼하고 쉽게 변형되지 않는 제품이 좋다. 외부 공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기능도 필수다. 락앤락의 김장 봉투는 저밀도 폴리에틸렌 재질로 제작돼 변형되지 않는다. 효과적인 공기 차단으로 김치 맛이 변하지 않고 밑단도 잘 터지지 않는다. 사이즈는 대·중·소형 3가지.

푸드 프로세서

 

필립스의 푸드프로세서 HR7761
필립스의 '푸드프로세서 HR7761' ⓒ필립스

고춧가루와 다진 생강, 다진 마늘, 무 등 다양한 재료를 썰고 넣어야 하는 김칫소 만드는 단계. 다양한 기능을 갖춘 푸드 프로세서를 이용하면 김칫소 만드는 데 부담이 없다. 필립스의 ‘푸드프로세서 HR7761’은 믹서, 다지기, 거품기, 반죽기, 디스크 및 채 썰기, 가는 채 썰기, 강판기 등을 탑재해 많은 양의 재료를 간편하게 다듬을 수 있다.

김치통 

 

타파웨어 브랜즈의 퓨어 김치 키퍼
타파웨어 브랜즈의 '퓨어 김치 키퍼' ⓒ타파웨어 브랜즈

김치 맛을 오래도록 유지하기 위해서는 보관이 중요하다. 타파웨어의 ‘퓨어 김치 키퍼’는 뚜껑에 실리콘 패킹이 없다. 뚜껑 가장자리에 고춧가루 김칫국물 등 이물질이 껴서 불편하다는 주부들의 불만을 받아들여 뚜껑의 실리콘 패킹을 없앴다. 퓨어 김치 키퍼는 타파웨어 브랜즈만의 '‘실링(Sealing)’ 기법으로 오랜 시간 사용해도 뚜껑이 깨질 염려가 없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