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17일) 아침은 전국이 흐리고 곳에 따라 눈, 비가 내린다. 오후부터는 맑아지겠다. ⓒ뉴시스·여성신문
월요일(17일) 아침은 전국이 흐리고 곳에 따라 눈, 비가 내린다. 오후부터는 맑아지겠다. ⓒ뉴시스·여성신문

월요일인 17일은 전국이 흐리고 곳에 따라 가끔 비나 눈이 오겠지만 오후부터 점차 맑아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흐리고 강원 영서북부와 강원 산간, 충북북부, 경북 북동산간, 제주 산간지역에서 비 또는 눈(강수확률 60~70%)이 오다가 새벽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보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아침 내륙지역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다. 특히 중부 내륙은 내린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라남북도 서해안에는 아침에도 비가 오는 곳이 있겠지만 오후부터는 맑아진다. 

강원 영서, 충청남북도·전라남북도에는 아침~낮 사이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0~9도로 주말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낮 최고기온은 8~16도로 주말보다 조금 낮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 동해중부 먼바다, 남해서부 먼바다, 제주도 전해상에서 1.0~2.5m로 점차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0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일평균 31~80㎍/㎥로 '보통'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