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연결된 테마송 영상 제공

 

교원 올스토리 ‘호시탐탐 세계사’ ⓒ교원 올스토리
교원 올스토리 ‘호시탐탐 세계사’ ⓒ교원 올스토리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전집 브랜드 교원 올스토리가 초등학생들이 재미있게 세계 역사를 배울 수 있는 ‘호시탐탐 세계사’를 출시했다. 

‘호시탐탐 세계사’는 5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세계사와 한국사를 함께 익히고, 암기송으로 즐겁게 노래하며 공부할 수 있다.

‘호시탐탐 세계사’는 기존에 과거부터 현재까지 일어났던 일을 나열하던 시대순 방식과는 다르다. 우리에게 친숙한 5가지(길·음식·왕관·옷·전쟁) 테마를 중심으로 세계사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또한 ‘권별 연계표’는 역사 교육에서 강조하는 역사의 흐름을 보며 독서할 수 있도록 함께 읽어야 하는 책을 안내해 준다.

중등 교과 과정을 살펴보면 사회 교과목에서 세계사와 한국사는 함께 다뤄지고 있다. 그만큼 세계사와 한국사의 연관성은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 ‘호시탐탐 세계사’는 ‘바로 그때 한국사’ 코너를 통해 세계사의 흐름 속에서 동시대 우리나라에서 일어났던 사건을 비교한다. 또한 별책 ‘한눈에 비교하는 닮은꼴 전쟁사’는 역사 속 대표적인 전쟁과 한국에서 벌어진 전쟁을 한눈에 비교하며 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역사 공부는 암기 위주의 공부법으로 아이들이 피하고 싶은 과목으로 꼽힌다. ‘호시탐탐 세계사’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QR코드 연결된 테마송 영상을 제공한다. 세계사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노래를 따라 부르며 역사적 사건, 연도, 인물 등을 쉽게 익힐 수 있다.

교원그룹 윤미영 교육문화연구부문장은 “지금 우리는 인문학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인문학의 기본은 역사 공부”라며 “‘호시탐탐 세계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역사 속에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상품 구성은 본책 25권 별책 2권이며, 가격은 30만5천원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