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약사대상 후원, 복약지도 활성화 캠페인 등 벌여

 

동국제약은 일반약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대한약사회와 손잡고 약사의 위상을 높인 약사들에게 표창하는 ‘자랑스러운 대한약사 동국대상’을 후원하고 있다.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일반약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대한약사회와 손잡고 약사의 위상을 높인 약사들에게 표창하는 ‘자랑스러운 대한약사 동국대상’을 후원하고 있다. ⓒ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이 일반의약품(OTC)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동국제약은 일반약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대한약사회와 손잡고 약사의 위상을 높인 약사들에게 표창하는 ‘자랑스러운 대한약사 동국대상’을 후원하고 있다. 대한약사회는 지난 11월 2일 열린 ‘60주년 기념식’에서 김철용, 장양, 황재일, 이연임, 원주희 등 5명의 약사들에게 이 상을 수여했다. 수상자들은 말기 암환자를 위한 병원설립, ‘365안심약병’ 개발, 지역음악회 개최, 농민들을 위한 건강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사회와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동국제약은 약국 경영에 도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복약지도 활성화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지난해부터 갱년기 여성들이 약물을 구매하기 전이나 복용하면서 주로 문의하는 내용들을 담은 ‘복약지도 안내서(Tear Sheet)’와 ‘복약지도 팁(Tips) 리플릿’을 ‘훼라민Q’를 판매하는 약국에 제공해, 약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올해 6월에는 약국 복약지도 의무화 시행에 맞춰 판시딜 복약지도에 도움이 되는 ‘탈모 상담 툴(Tool)’을 달력 형태로 제작해, 판매 약국에 제공하고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일반약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복약지도 활성화 캠페인과 더불어 ‘센시아’, ‘판시딜’ 등 신제품과 연계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특히 OTC 신영역을 개척하기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질환 홍보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동국제약의 대표적인 캠페인으로는 센시아 출시 이후 진행된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리기 캠페인’과 ‘부부사랑 캠페인’이 있다.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리기 캠페인’은 하지정맥류를 포함한 정맥순환장애의 증상과 치료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예방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그리고 ‘부부사랑 캠페인’은 일상 생활에서 부부가 함께 간단한 체조나 걷기를 통해 서로 관심을 갖고 건강을 챙겨주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동국제약은 올해 5월 ‘부부사랑 캠페인’과 7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리기 캠페인’을 각각 진행해, 참가자들과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올해 10월에는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와 여성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Q)’와 관련된 질환을 홍보하는 ‘중년 여성들의 건강을 위한 동행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40세 이상의 중년 여성들 50여명이 참가해 단짝 친구와 북한산 둘레길을 걸으며 서로의 건강을 챙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7월에는 ‘모발 관리 표어 공모전’을 통해, 효과적인 탈모 치료법과 모발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공모전은 자외선 노출 등으로 모발이 손상되기 쉬운 여름을 맞아 탈모 예방을 위해 ‘모발은 건강할 때 지키자’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동국제약은 40여 년의 전통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인사돌, 마데카솔, 훼라민Q, 오라메디 등 히트 브랜드와, 이들 브랜드 제품들의 판매를 뒷받침하는 전국적인 약국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 확산성 탈모치료제 ‘판시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OTC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활발한 마케팅으로 일반약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