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예방하는 방법으로 손씻기가 꼽혔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 ⓒ뉴시스·여성신문
감기 예방하는 방법으로 손씻기가 꼽혔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 ⓒ뉴시스·여성신문

'감기 예방하는 방법'

날씨가 추워지면서 감기 예방하는 방법에 대한 누리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미국의 건강 정보 사이트 프리벤션닷컴은 감기 예방하는 방법 5가지를 선정해 발표했다.

첫째는 '손을 잘 씻어라'로 뜨거운 물에 비누를 사용해 20초간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한다. 이때 손가락 사이와 손톱 밑을 신경쓰는게 중요하고, 알코올 성분 60%가 넘는 손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다음은 '가습기를 사용하라'다. 습도가 낮으면 코 안을 마르게 해 미생물 제거가 어려워진다. 가습기가 없을 경우 젖은 수건이나 빨래 등을 실내에 걸어놓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셋째는 '햇볕을 쬐라'다. 사람의 피부에 있는 7-디히드로콜레스테롤이라는 성분은 햇빛을 쬐게 되면 비타민D로 전환된다.

네 번째 방법은 '부엌 에티켓을 지켜라'다. 접시 닦는 수건을 자주 교체하고 손을 닦는 수건과 주방용품을 닦는 수건을 따로 써야 한다.

마지막으로 '오메가-3 지방산 섭취를 늘려라'가 있다.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오메가-3은 면역력을 크게 강화시켜준다. 연구 결과 감기와 기도 감염으로부터 폐를 보호하는 효능을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감기 예방하는 방법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감기 예방하는 방법, 손 잘 씻어야겠네", "감기 예방하는 방법, 이것만 지키면 감기 안 걸리겠지?", "감기 예방하는 방법, 감기때매 죽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