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이 일본 입국을 거부당해 논란이다. ⓒMBN 방송 캡처
이승철이 일본 입국을 거부당해 논란이다. ⓒMBN 방송 캡처

 

'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

이승철이 일본 공항에 억류되는 등 입국을 거부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0일 이승철 소속사 진앤원뮤직웍스에 따르면 일본 지인의 초대를 받은 이승철은 9일 오전 아내와 함께 아시아나 항공편을 이용해 도쿄 하네다 공항에 도착했으나 출국사무소에 4시간 가량 억류됐다가 풀려났다.

이승철이 출국사무소 억류 이유를 묻자 출입국사무소 관계자는 "최근 언론에서 나온 것 때문"이라는 다소 모호한 이유를 전했다. 특히 이승철 아내 박현정씨를 함께 억류한 것에 대해서는 이렇다 할 해명을 하지 못한 채 얼버무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철측은 일본 억류 및 입국 거부 원인을 지난 8월 이승철이 발표한 '독도 통일송' 때문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승철은 광복절을 하루 앞둔 지난 8월14일 탈북청년합창단과 함께 독도를 방문해 통일을 염원하는 노래 '그날에' 등을 발표한 바 있다.

이승철 소속사는 "내 나라 내 땅에 대해 정당한 권리를 이런 식으로 문제 삼았다면 이에 굴복하지 않을 생각이다. 일본에 재입국하지 못하는 일이 있더라도 부당한 일에 적극 대처하고 싸워나가겠다"고 강경한 입장을 드러냈다.

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 황당했겠다", "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 일본애들이 하는짓이 그렇지", "이승철 일본 입국 거부, 끝까지 싸워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