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식도락면’
홈플러스 ‘식도락면’

홈플러스는 식품전문업체 팔도와 공동 기획한 연중상시저가(EDLP, Every Day Low Price) 라면 ‘식도락면’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홈플러스가 선보이는 식도락면은 대형마트 자체브랜드(PB) 라면 최초로 끓는 물에 2분이면 조리가 가능한 얇은 면발 타입의 상품이다. 개당 400원(5입 2000원)으로 시중 제조사(NB) 대비 약 30%, 기존 PB보다도 20%가량 저렴하다.

쇠고기 육수와 미역, 당근 등 건더기로 깔끔하고 개운한 국물 맛을 냈으며, 면발이 가늘고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국내 라면 소비 대부분을 차지하는 품목이자, 최근 기온 하락으로 수요가 더욱 늘고 있는 빨간 국물 라면의 물가안정 차원에서 자체 이익을 최소화해 식도락가들이 연중 언제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봉지라면 카테고리 내에서 빨간 국물 라면이 차지하는 매출비중은 하얀 국물 라면, 비빔면, 볶음면 등 최근 다양한 라면 신상품 출시 영향으로 한때 50%대까지 하락했으나 최근 쌀쌀해진 날씨 및 전통적인 매운 맛에 대한 회귀현상 등으로 10월 들어 연중 최고치인 80%대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주성 홈플러스 가공식품팀 바이어는 “앞으로도 라면, 생수, 고추장, 커피 등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핵심 생필품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업계 최저가격 수준이 상품을 마련해 서민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