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신챔프 칼리스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롤 신챔프 칼리스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롤 신챔프 칼리스타'

라이엇게임즈가 6일 4.19패치를 적용한 가운데 122번째 신챔프 칼리스타를 공개했다. 칼리스타는 다음 패치에서 업데이트 될 전망이다.

음산한 영기로 이뤄진 유령인 칼리스타는 원거리 딜러 포지션으로 설계됐다. 기존 원거리 딜러 챔피언들은 딜링 능력과 생존기 중심의 스킬 중심인 반면 칼리스타는 아군 챔피언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만드는 챔피언이다.

칼리스타는 빅토르, 렝가에 이어 고유 아이템을 갖는다. 고유 아이템 '칠흑의 창'은 아군 챔피언과 칼리스타의 영혼을 결속시켜주는 매개체다. 두 챔피언의 결속은 경기가 끝날 때까지 지속된다.

칼리스타는 아군과 영혼이 결속돼 있어야만 '감시하는 혼(W)'의 기본 지속 효과와 궁극기 '운명의 부름(R)'을 사용 가능하다.

Q스킬인 '꿰뚫는 창'은 칼리스타가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W스킬은 '감시하는 혼'으로 기본 지속 효과와 사용 효과를 모두 지니고 있다.

E 스킬 '뽑아 찢기'는 꿰뚫는 창에 맞아 찢기 중첩이 쌓인 적으로부터 거칠게 창을 뽑아내 큰 피해를 준다. 

궁극기는 '운명의 부름'은 영혼이 결속된 아군을 무적 상태로 자신의 곁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 이 때, 소환된 아군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지만 지정한 위치로 돌진해 부딪히는 적을 공중으로 띄울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