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회 수상 대형할인점 부문 (주)농협유통

 

김청룡 대표이사
김청룡 대표이사

올해로 창사 19주년을 맞이한 ㈜농협유통(대표이사 김청룡)은 우리 농산물 판매 확대라는 핵심 역량을 더욱 강하게 키우고 생산자,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농식품 유통전문 기업으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자 한다.

1994년의 농안법 파동과 세계무역기구(WTO) 출범 등 급변하는 농산물 시장화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유통 시스템’을 도입했고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복잡한 유통 경로를 거치는 기존의 농산물 유통 방법을 개선해 도매시장 대비 농가수취율을 10%가량 높이고, 소비자가격을 2~15% 정도 인하하는 효과를 얻었다. ㈜농협유통은 업체 최초로 농산물 리콜제를 실시하고 있다. 저장성이 미약하거나 품질 균일화가 곤란한 농산물에 대해 영수증을 제시할 경우 100% 소비자 판단에 근거해 즉시 교환 및 환불 조치를 취해 고객 만족을 높인다. 또한 24시간 품질 관리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협유통에 반입되는 농산물에 잔류 농약이 기준치를 초과하는 경우가 3회 이상일 때는 영구 출하금지 조치를 하는 ‘삼진아웃제’를 실시하고 있다. 

문화시설이 부족한 농촌 지역을 찾아가 문화공연을 지원하고 ‘사랑의 김치 나누기’ 행사를 매년 주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농협유통 매장전경
농협유통 매장전경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