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다해 ⓒSBS 방송 캡쳐
배다해 ⓒSBS 방송 캡쳐

'동물농장 배다해'

동물농장 배다해의 고양이 거짓 입양 논란이 일자 현 보호자가 직접 해명에 나섰다.

지난 2일 SBS 'TV동물농장'에서는 배다해가 주인에게 버림받은 뒤 거식증에 걸린 고양이 준팔이를 입양하게 된 감동적인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방송 직후 '배다해가 실제로는 입양을 하지 않았다'는 주장이 나와 거짓 입양 논란이 일었다.

이에 준팔이의 현재 보호자는 2일 자신의 트위터에 "촬영을 했던 시점과 방송이 나간 시점 사이에 시간적 차이가 존재한다"며 "촬영 당시에는 배다해의 입양을 전데로 촬영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그 뒤로 준팔이의 상태가 급격하게 나빠져서 수혈을 맞아야 되고 체온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는 등 건강상의 문제가 빈번하게 나타나 보류한 상황"이라며 "다해씨나 ‘동물농장’ 팀에게 나쁜 말은 하지 말아달라"고 강조했다.

동물자유연대 조희경 대표도 "‘동물농장’ 준팔이 방송 후 배다해 진정성 논란이 있었나 본데 그녀로 말하자면, 동물보호 환경이 척박했던 10년 전 2005년 대학생 때부터 동물협회 후원을 해왔고, 정부에 민원과 의견 개진에 자기 소신이 뚜렷했으며 지금도 그러하다. 설명이 필요없는 사람"이라며 배다해를 옹호했다.

동물농장 배다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동물농장 배다해, 우리가 모르는 사정이 있었나보네", "동물농장 배다해, 동물애호가였네", "동물농장 배다해, 준팔이 건강이 좋아져서 빨리 입양했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