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초코파이 등 42개 품목이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으로 뽑혀 화제다
오리온의 초코파이 등 42개 품목이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으로 뽑혀 화제다 ⓒ오리온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중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한국 명품 42종이 공개돼 화제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터넷판 '인민망'과 함께 7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중국인 1만 7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여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뽑아 23일 결과를 발표했다. 

소비재 부문에서는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하이트진로 하이트 맥주 등 18종이 뽑혔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현대자동차 엘란트라(아반떼) 등 10종이 선정됐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EXO, 제주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화장품 브랜드샵 이니스프리 등 14종이 뽑혀 눈길을 끌었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인은 황금색과 메탈장식을 바탕으로 한 상품을 선호하며 한국내 유명 브랜드만 추종하지는 않는다"며 "한국산 프리미엄 생활용품이 여전히 인기 있으며 한류의 인기가 상품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다”고 분석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케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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