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 오후 1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려

인천광역시는 오는 30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국제기구와 함께하는 인천 국제도시포럼’을 개최한다. 국제기구 도시로서의 인천의 지속발전 가능성을 확인하고 지역사회와 국제기구의 공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인천광역시와 인천도시공사, 인천국제교류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인천 소재 국제기구들이 설명회와 홍보데스크 운영 등을 통해 참여할 예정이다. 

‘국제기구, 국제도시를 향한 인천의 파트너’라는 중심 주제에 맞춰 유엔기구, 국제도시, 대학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가해 ‘국제기구와 도시경쟁력’(독일 본 유엔 발런티어의 스벤드 매드슨), ‘경쟁력 있는 국제도시가 되기 위한 핵심 성공 요소’(캐나다 몬트리올 인터내셔널의 스테파니 알라드)라는 주제 발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현숙 유엔아태정보통신기술훈련센터(APCICT) 원장을 좌장으로 하고 이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타리크 바누리 유타대 교수, 아스파하 베옌느 녹색기후기금(GCF) 수석자문 등이 토론자로 참여하는 종합토론도 함께 진행된다. 

지역 국제기구의 활동에 대한 홍보와 정보 제공을 통해 국제기구 유치에 대한 지역사회의 긍정적 인식과 공감대를 넓히는 계기가 될 이번 포럼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국제교류재단홈페이지(www.iirf.or.kr)를 통해 사전 등록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등록해도 된다. 

인천시에는 유엔아태정보통신기술훈련센터(APCICT), 유엔아태경제사회이사회 동북아지역사무소,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등 국내 최다 유엔기구가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