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한정판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활명수 117주년 한정판 (이용백,이동기 디자인) ⓒ동화약품
활명수 117주년 한정판 (이용백,이동기 디자인) ⓒ동화약품

동화약품 활명수가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디자인된 ‘117주년 한정판’을 공개했다. 

‘활명수 117주년 한정판’은 미디어 아티스트 이용백씨와 팝 아티스트 이동기씨의 재능 기부를 통해 ‘생명을 살리는 물(살릴 活, 생명 命, 물 水)’을 주제로 디자인됐다. 117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각각 1만1700병이 생산되는 한정판 2종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를 통해 물 부족 국가 어린이에게 깨끗한 물로 전달된다.

이용백 작가는 자신의 유명 작품인 ‘루어’ 시리즈 중 ‘플라스틱 피시(Plastic Fish)’를 차용해 ‘생명을 살리는 물’의 의미를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푸른 배경 위 금방이라도 튀어 오를 듯한 오브제의 배치로 활명수의 생명력과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패키지에 그대로 담았다. 이 작가는 다양한 예술 영역을 넘나드는 미디어아트의 선구자로 꼽힌다. 

이동기 작가는 아톰과 미키마우스를 결합한 캐릭터인 ‘아토마우스’로 유명하며 한국 팝아트를 대표하는 젊은 아티스트다. 그는 자신의 대표작 ‘버블’을 활명수 117주년 한정판에 접목해 청량감이 전해지는 물방울을 연상케 하는 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이 작가는 “국내 최고(最古)의 브랜드가 소비자와 더욱 흥미롭게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했다”고 밝혔다. 

‘활명수 한정판’은 116주년을 맞은 지난해에 홍경택(팝아티스트), 권오상(사진조각가) 등 유명 작가들이 참여해 처음 제작됐으며 판매 수익금을 아프리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로 기부하기 시작했다. 

활명수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유엔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3월22일)’을 맞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함께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활명수가 제품 발매 당시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로 활약했던 맥을 이어, 이제 전 세계 물부족 국가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전달하는 이 시대의 ‘생명을 살리는 물’로서 역할을 하고자 하는 의지를 실천하고 있다. 

 

2014 까스활명수 특별박스 (박서원 디자인) ⓒ동화약품
2014 까스활명수 특별박스 (박서원 디자인) ⓒ동화약품

한편, 까스활명수-큐 10개들이 박스는 한시적으로 디자인을 변경해 소비자를 만난다. 한국 최초로 국제 5대 광고제를 석권한 박서원 빅앤트인터네셔널 대표가 ‘2014 까스활명수 특별박스’의 디자인을 맡았다. 기존 박스를 활명수 플래그십 스토어의 미니어처 버전으로 표현, 감각적으로 재탄생 시켜 소비자의 곁에서 오랜 세월 함께 한 활명수의 친근함을 담아냈다. 

‘까스활명수 특별박스’는 2012년에 시작해 귀중품을 보관하는 우리나라 고유의 반닫이를 형상화 했으며, 2013년에는 고서(古書)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선보인 바 있다.

‘활명수 117주년 한정판’(450㎖·2종)과 ‘2014 까스활명수 특별박스’(10개 들이)는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