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공개석상 등장 ⓒYTN 캡처
김정은 공개석상 등장 ⓒYTN 캡처

‘김정은 공개석상 등장’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41일 만에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조선중앙통신은 14일 “김 제1위원장이 평양에 완공된 과학자 주택단지인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현지지도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제1위원장이 위성과학자주택지구의 여러 곳을 돌아보시면서 건설 정형(실태)을 구체적으로 요해(파악)하셨다. 건축 미학적으로 잘 건설됐다고 만족감을 표했다”고 전했다.

김 제1위원장이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지난달 3일 모란봉악단 신작 음악회 관람 이후 41일 만이다. 중앙통신은 김 제1위원장의 현지지도 날짜를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다. 하지만 보통 최고지도자의 현지지도를 이튿날 보도하는 북한의 관행을 고려하면 김 제1위원장은 13일 위성과학자주택지구를 방문한 것으로 보인다. 

김 제1위원장이 왼손에 지팡이를 짚고 있는 모습으로 미뤄 볼 때 최근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왼쪽 다리가 아직 완치되지 않은 듯하지만 비교적 건강에는 큰 이상이 없는 모습이다.

앞서 김 제1위원장은 지난 7월 8일 김일성 주석 20주기 중앙추모대회에서 처음으로 다리를 저는 모습을 보이면서 건강이상설이 제기됐다.

한편 이날 현지지도에는 황병서 군 총정치국장을 비롯, 최태복·최룡해 당 비서, 한광상 당 재정경리부장, 김정관 인민무력부 부부장이 동행했으며 장철 국가과학원장과 김운기 국가과학원 당 책임비서가 안내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