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녀 자립 위한 후원 방안 모색할 것”

 

동국제약 관계자들이 8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청소녀건강센터 나는 봄에 방문해 마데카솔케어 등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들이 8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청소녀건강센터 '나는 봄'에 방문해 마데카솔케어 등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이 가출 청소녀 등 위기 청소년들의 건강 회복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동국제약은 8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청소녀건강센터 ‘나는 봄’에 방문해 마데카솔케어 등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동국제약은 마데카솔케어와 마데카솔분말을 비롯해, 마데카솔성분이 함유된 입술보호제 마데코밤 등 총 300여 개 물품들을 전달했다. 이 물품들은 ‘나는 봄’에서 매달 둘째 주 금요일에 운영하는 ‘무료 야간진료’에서 센터 청소녀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서울시립청소녀건강센터 정영주 사무국장은 “위기의 청소녀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갖고 이들의 건강관리와 치료를 위해 후원해주신 동국제약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위기에 놓인 청소녀들의 몸과 마음의 상처를 조금이나마 치유해 주고 위로하자는 취지에서 마데카솔과 마데코밤을 후원했다”며 “앞으로도 ‘나는 봄’과 함께 이들이 아픔을 딛고 일어설 수 있도록 후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서울시립청소녀건강센터에서 지난해 9월 서울시의 위탁으로 개관한 ‘나는 봄’은 위기청소녀의 건강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설립된 기관이다. 가출, 빈곤, 가족위기 등 위험한 환경에 노출된 청소녀들의 물리적, 심리적 회복을 위한 무료진료, 심리치료, 예방교육 및 거리상담, 자조모임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녀건강센터에서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에 가출, 노숙, 폭력 등의 환경에 처한 청소녀들을 대상으로 산부인과, 치과, 가정의학과에 대한 무료 야간진료(오후 4시~10시)를 실시하며, 전화(02-6227-1541)나 메일(bravegirls13@naver.com)을 통해 정신보건상담이나, 기초건강검사 및 독감 예방접종을 예약할 수 있다.

한편, 동국제약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매년 봄에 ‘소아암 어린이 봄소풍’과, 연말에 ‘사랑의 송년음악회’를 진행하는 등 마데카솔 브랜드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도 보육시설 휴대용 구급가방 지원과 국립공원 내 구급함 약품 지원 등 마데카솔의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공익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