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과 서진원 신한은행장이 9월 26일 신한은행에서 가족친화인증 기업 지원 및  아동.청소년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과 서진원 신한은행장이 9월 26일 신한은행에서 가족친화인증 기업 지원 및 아동.청소년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와 신한은행이 9월 26일 가족친화적인 사회환경과 분위기 조성을 위해 ‘중소기업의 가족친화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의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 동참하는 중소기업에 대출금리 우대 혜택 등을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의 가족친화경영 활성화와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중소·중견기업에 1%의 대출금리를 우대하고 금융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실질적 혜택을 지원하고, 더불어 가족캠프와 아동·청소년 대상 금융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여가부는 가족친화인증기업의 금리 우대 등 인센티브를 위해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등과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은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나아가 가족친화적인 사회환경이 확산되어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가족친화 인증기업에 대한 실효성 있는 인센티브를 발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