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 R&D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연구원들이 화장품 원료를 검사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R&D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연구원들이 화장품 원료를 검사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이 자체 생산설비와 연구소를 갖춘 연구생산 복합기지인 ‘더페이스샵 R&D 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하고, 18일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인천시 부평구 십정동에 들어선 더페이스샵 R&D 이노베이션 센터는 1,2층 생산공장, 3,4층은 연구소·품질관리실로 운영된다. 연구인력 32명을 비롯해 센터에 총 80여 명이 근무하게 된다. 더페이스샵은 이번 연구생산복합기지 구축으로 국내 브랜드숍 화장품 업계 최초로 자체 생산설비를 갖추게 됐다. 

더페이스샵은 “자체 생산과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 위탁 생산을 탄력적으로 병행 활용해 최적의 생산효율과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라며 “내년에는 자체 공장에서 연간 생산량의 약 75% 이상을 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페이스샵 R&D 이노베이션 센터는 LG생활건강 청주공장 생산기술팀의 기술 지원을 통해 구축됐다. 더페이스샵 측은 연구개발 측면에서도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과 활발한 기술 교류 등 시너지를 발휘해 타사 브랜드숍 화장품과 차별화된 탁월한 품질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더페이스샵 이성준 연구부문장은 “이번 R&D 이노베이션 센터 설립으로 품질 및 생산속도 향상, 코스트 절감이 가능해졌으며, 나아가 독자적인 기술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며 “자체 생산 및 OEM의 병행 활용 등으로 최적의 원가율과 공급율을 확보할 것이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