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까지 여성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오는 10월 7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들을 발굴하고 유망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여성창업경진대회가 열린다.

중소기업청과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9월 12일까지 ‘제15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업 아이디어, 창업 아이템 등 우수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예비 창업자와 창업 후 2년 미만 여성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아이디어 부문과 실전창업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총 10명을 선발해 시상한다.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수상자 1000만원을 비롯해 총 3700만원을 포상금으로 지급한다. 

수상자들에게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창업보육센터 입주지원과 창업교육,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원, 지적재산권 획득 지원 등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여성들에게 창업에 대한 희망을 불어넣고 출품된 아이템이 사업으로 이어져 여성 창업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예비 창업자 및 창업 초기 여성기업을 위해 판로 개척, 수출 지원 등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www.wbiz.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02-369-0916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