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치스코 교황이 주례하는 시복식을 앞두고 행사가 열리는 광화문 일대에 11일부터 16일까지 단계적 교통통제가 내려졌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되는 '프란치스코 교황 시복식' 관련, 주 행사장 주변 도로에 교통경찰을 집중 배치해 단계적 교통통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통 통제 장소는 광화문 광장을 비롯해 숭례문 일대 주변 동서간 주요도로인 사직·율곡로, 종로·새문안로, 을지로·서울광장 등이다. 

경찰은 "이번 교황 시복식에는 전국 16개 교구 17만여 명의 초청 대상자를 비롯해 다수의 가톨릭 신자 등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돼 단계적 교통 통제를 하게 됐다"며 "행사의 원만한 진행과 참석자들의 안전한 참석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11일 오후 1시부터 광화문 광장 북측 유턴차로 통제를 시작으로 제단 등 무대 시설물 설치를 위한 부분적인 교통통제가 일자별로 단계적으로 시작된다.

시복식 참가자들이 지역별로 모이기 시작하는 16일 새벽 2시부터는 통제 구간을 경복궁역, 안국동, 서대문역, 숭례문, 한국은행, 을지로1가, 광교, 종로1가까지 확대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광화문 광장 및 주변 주요도로에 교통통제 및 우회안내 입간판과 플래카드 560여 개를 설치한다. 또 교통통제 안내 전단지 10만매를 배포할 예정이다. 서울시에서도 통제구간 내 버스 노선과 지하철 운행시간 등을 임시로 조정할 예정이다.

교통통제는 16일 오후 5시에 해제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1644-5000), 경찰관서 홈페이지(사이버경찰청,서울지방경찰청,경찰서등), 스마트폰 앱(서울교통상황), 서울지방경찰청 페이스북(서울경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