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회관의 직업상담사가 취업 이력서 작성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고양시 여성회관 제공
고양시 여성회관의 직업상담사가 취업 이력서 작성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고양시 여성회관 제공

고양시 여성회관은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교육 서비스 ‘가가호호 비타민’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2014년 제3차 교육으로 일산서구에 위치한 한뫼도서관에서 취업에 관심 있는 탄현동, 일산동과 중산동 일대에 거주하는 경력단절 여성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가가호호 비타민’은 고양시 여성회관의 직업상담사와 취업상담사가 원거리 취업 취약 지역 아파트 단지로 직접 찾아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의욕을 높이고 체계적인 이력 관리를 해주는 여성 취업지원 상담 교육이다.

3차 교육에 이어 제4차 교육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일산서구 일대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해 운영한다. 고양시여성회관으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박혜영 여성회관장은 “이번 교육이 경력단절여성과 가사·육아에 묻힌 여성들에게 자신을 찾아 떠나는 여행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취업지원상담 교육을 실시해 여성의 사회진출을 돕고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문의 031-8075-4626~7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