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0 재보선] 부산 해운대구 기장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사표
35년 경제 분야서 잔뼈 굵은 ‘경제통’
기업하기 좋은 부산 만들기 등 공약

 

허범도 새누리당 국회의원 예비후보.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허범도 새누리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7·30 부산 해운대·기장갑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앞두고 여권 내 예비후보 등록이 줄을 잇는 가운데, 이번 재보선에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출마를 선언한 허범도(64) 전 부산시 정무특보를 만나 출마 배경과 주요 공약을 들어봤다.

허 예비후보는 산업자원부 사무관, 과장을 거치며 중소기업 정책을 담당하고, 부산중소기업 청장을 역임한 ‘경제통’이다. 18대 국회의원을 지낸 그는 현재 부산대 산학협력단 석좌교수로 기술개발과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허 예비후보는 “침체에 빠진 부산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실물경제 전문가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에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며 “높은 실업률과 부도율, 인재들의 역외 유출 등 위기에 빠진 부산을 살리는 구원투수가 되겠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이어 “서병수 부산시장 당선자가 일자리 20만 개 창출을 공약 1순위로 내세웠는데, 이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경제통이 있어야 하지 않겠느냐”면서 “서 당선자와는 상호 보완 관계로 서로 ‘윈윈’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다른 후보와 비교했을 때 최대 강점으로 “중·고등학교뿐만 아니라 대학까지 부산에서 나온 부산 토박이”임을 강조하며, “정치를 위해 부산에 올 수 있지만, 부산에 대한 애정은 오랜 기간 부산에 살지 않으면 갖기 힘들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산업자원부에서 35년간 근무하며 1일 1사 공장 방문을 통해 총 2000여 곳의 기업 현장을 둘러봤다. 이런 경험은 아무도 흉내 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주요 추진 과제로 중소기업이 중심이 된 고용창출, 부산의 균형발전,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등을 꼽았다.

허 예비후보는 부산의 주요 현안인 가덕도 신공항 유치에 대해서는 “가덕도에 신공항이 들어서면 비즈니스맨들이 24시간 편하게 오갈 수 있어 부산이 국제도시로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마이스(MICE) 도시 4위로 올라선 부산이 해운대의 관광 인프라를 잘 활용하면 애니메이션, 영상, 전시·컨벤션 등 고부가가치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권 내 공천 경쟁이 뜨거워지면서 전략 공천설도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 그는 “중앙당이 민의를 잘 살펴서 합당한 결정을 하길 바란다”면서 “공천 경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 후보는 유권자들을 향해 “40년간 공직, 국회, 지방정부, 대학 등에서 쌓아온 경험과 중앙 인맥을 활용해 부산이 전 세계적인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제 모든 힘을 쏟아붓겠다”고 전했다.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