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대통령이 해양경찰 조직 해체를 발표한 19일 오후 김석균 해양경찰청장이 굳은 표정으로 전남 진도군청 세월호 참사 브리핑룸에 들어서고 있다.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박근혜대통령이 해양경찰 조직 해체를 발표한 19일 오후 김석균 해양경찰청장이 굳은 표정으로 전남 진도군청 세월호 참사 브리핑룸에 들어서고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뉴시스·여성신문

김석균 해양경찰청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해경 해체’를 수용한다고 밝혔다. 

김 해양경찰청장은 19일 오후 전남 진도군청 세월호 참사 브리핑룸에서 “해양경찰 전 직원은 국민들과 박근혜 대통령의 뜻을 겸허하게 수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해양경찰 조직원들의 심적 변화는 있겠지만 독려하겠다”며 “실종자 가족들께 약속드린 대로 다시 한 번 마지막 실종자를 찾는 순간까지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세월호 대국민담화를 열고 “이번 세월호 사고에서 해경은 본연의 임무를 다하지 못한 채 구조업무에 사실상 실패했다"며 "고심 끝에 해경을 해체하기로 결론내렸다”고 말했다. 

김석균 해양경찰청장 박근혜 대국민담화 ‘해경 해체’ 수용 소식에 누리꾼들은 “해경 해체, 어쩔 수 없이 수용하나보네”, “해경 해체, 해경청장은 그럼 공직에서 물러나는 건가” “해경 해체, 세월호 구조작업이 아직 끝나지도 않은 시점에 해체라니”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