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돌고래 도시락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바나나 돌고래 도시락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온라인 커뮤니티

바나나 전염병으로 불리는 '변종 파나마병'이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되면서 바나나 공급에 비상이 걸렸다.

미국 경제전문채널 CNBC는 21일(현지시간) 파나마병의 일종인 TR4가 전 세계로 빠르게 퍼지고 있어 바나나가 지구 상에서 사라질 가능성도 있다고 보도했다.

TR4는 바나나 나무의 뿌리를 공격하는 곰팡이균으로 아직까지 피해를 막을 수 있는 백신이나 농약이 개발되지 않았다. 

이 병은 바나나 수출의 95%를 차지하는 캐번디시 품종에 치명적이다. 현재 1000종에 달하는 바나나 품종이 있지만 캐번디시는 글로벌 작황의 45%를 차지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먹는 바나나의 대부분도 캐번디시 품종이다. 

하지만 캐번디시는 TR4에 의해 초토화되고 있다. 지난 20년간 동남아시아 바나나 농장을 전멸시킨 TR4는 최근에는 중동과 아프리카로 빠르게 퍼지고 있다.

바나나 전염병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바나나 전염병, 이게 무슨 날벼락" "바나나 전염병, 바나나가 제일 좋은데 " "바나나 전염병, 이런 병도 있었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