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으로 광고를 보면 적립금을 주는 등 보상해주는 ‘리워드 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리워드 앱 중 하나인 ‘앱팡’.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최근 스마트폰으로 광고를 보면 적립금을 주는 등 보상해주는 ‘리워드 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리워드 앱 중 하나인 ‘앱팡’.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요즘은 하루 24시간 휴대폰과 함께 생활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휴대폰의 기본 기능뿐 아니라 음악 감상, 독서,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까지 다양하게 즐긴다. 하지만 시간과 요금제를 소비하기만 할 뿐 생산적인 활동을 위해 활용하지는 못하고 있다.

우연한 기회에 친구의 스마트폰을 구경하던 중 스마트폰 잠금 화면에 뜬 광고를 보게 됐다. 친구에게 무슨 광고인지 물으니 스마트폰으로 광고를 보기만 해도 적립금이 쌓이는 앱이라고 했다. 이른바 ‘앱테크’다. 말 그대로 앱을 통해 돈을 버는 것이다. 친구 덕에 새롭게 알게 된 정보였다. 앱테크는 ‘애플리케이션+재테크’의 합성어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재테크 기법이다. 앱테크는 보통 광고를 보면 포인트 등 보상을 제공하는 리워드 형태로 수익이 발생한다. 리워드 앱은 크게 광고 참여형 리워드 앱, 잠금 화면 해제형 리워드 앱, 통화와 문자를 포인트로 바꿔주는 통화·문자 리워드 앱 등 3가지로 분류된다.

앱테크를 하려면 ‘애드라떼’ ‘캐시슬라이드’ ‘앱팡’ 등 무료 앱을 내려받아 광고 보기, 팔로잉 하기, 설치하기와 같은 수익 조건을 만족시키면 조건에 제시된 금액을 적립받을 수 있다. 일정 적립금은 쿠폰을 사거나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고, 커피숍·베이커리·영화관·통신료 할인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소위 ‘돈 버는 앱’이라 불리는 이 앱을 이용할 때는 가볍게 “공짜 커피 한 잔 마시면 좋겠다”는 소박한 마음으로 접하는 게 좋다. 지나친 욕심은 ‘화’를 부를 수 있기 때문이다. 자투리 시간에 ‘킬링 타임용’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용돈 벌이를 할 수 있는 앱테크에 시간을 투자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