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플 홈페이지. ⓒ여성신문
사진=애플 홈페이지. ⓒ여성신문

애플이 10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운영체제(OS) iOS 7.1의 신기술 카플레이(Car Play) 에 대한 관심이 높다.

카플레이 기능은 자동차에 애플의 제품을 연결, 운전 중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전화번호부 검색, 전화걸기, 문자메시지 및 부재중 전화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들은 이 기능을 사용해 애플의 아이폰5, 아이폰5S를 이용, 차량 대시보드에 연결된 터치스크린을 통해 특정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기능은 현재까지 일부 차종에만 적용됐다. 카플레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차종은 페라리, 메르세데스 벤츠, 볼보 등이다. 애플은 올해 안에 현대, 기아, 혼다, BMW, 포드 등의 신차에도 적용할 방침이다.

이밖에 iOS 7.1에서는 베이징표준언어(만다린어), 영국 영어, 호주영어, 일본어를 남성 및 여성음성으로 제공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새로운 아이튠스 라디오용 검색영역도 들어갔다. 사용자들은 가장 좋아하는 가수나 곡을 기반으로 한 스테이션을 만들 수 있다. 

시리 기능도 향상됐다. 대화 중 손가락으로 홈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손을 떼면 즉각 문의가 끝났다는 사실을 인식하게 됐다. 이전에는 명령이나 대화를 끝내고 몇 초가 지나야만 문의가 끝났다는 사실을 인식했다. 

iOS 7.1업데이트는 애플 아이폰4와 아이패드2 이상의 단말기에서만 내려 받을 수 있다. 전체 업데이트 용량은 268MB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