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눈물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김연아 눈물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미 NBC 방송 캡쳐

김연아가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피겨스케이팅에서 은메달을 획득, 판정 논란이 이는 가운데 국제빙상연맹(ISU)이 공식 입장을 밝혔다.

국제빙상연맹(ISU) 22일(이하 한국시간) 홈페이지에 "모든 판정은 공정하고 엄격하게 진행됐으며 심판은 13명의 심판 중 무작위로 결정됐다. 기술점수 논란을 피하기 위해 최고점과 최저점을 배제한 나머지 평균으로 산정했다"고 설명했다.

김연아는 21일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부문에서 기술점수 69.69점, 예술점수 74.50점으로 144.19점을 받았다. 전날 쇼트프로그램 점수 74.92를 합해 219.11점을 기록한 김연아는 총점 224.59점으로 금메달을 목에 건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에 밀려 아쉬운 은메달을 차지했다.

경기 직후 국내외에서 김연아 판정에 대한 비난 여론이 쏟아졌다. 무결점의 완벽한 연기를 펼친 김연아에 비해 소트니코바는 중간중간 실수를 했기 때문. 피겨스케이팅 전문가와 외신들로부터도 소트니코바의 금메달이 홈이점을 지나치게 누린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이에 더해 미국 USA투데이는 익명을 요구한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심판의 "심판들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러시아)에게 점수를 몰아줬다"는 양심선언을 보도했다. 이 익명의 제보자는 "김연아는 소트니코바에 비해 모든 면에서 뛰어났다. 김연아와 카롤리나 코스트너(이탈리아)가 소트니코바보다 훌륭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김연아는 23일 오전 1시30분부터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리는 피겨스케이팅 갈라쇼 무대에 참가한다. 김연아는 28명의 남녀 선수 중 21번째로 무대에 등장한다. 

cialis coupon free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