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에 이어 롯데칠성도 음료수 가격을 인상한다.
5일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0일부터 칠성사이다를 비롯한 일부 음료제품 가격을 평균 6.5%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 2012년 8월 이후 1년 6개월 만이다.
가격이 오른 품목은 칠성사이다(8.3%)와 펩시콜라(6.6%), 칸타타(5.3%), 게토레이(5.2%) 등 총 14개 제품이다. 단 델몬트·레쓰비·아이시스 등은 물가안정을 위해 유지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롯데칠성의 전체 매출 기준 1.9% 인상 효과로 인상폭을 최소화했다”며 “인건비, 물류비 등 비용 상승과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판매관리비 급등을 해소하고자 부득이하게 일부 제품 가격을 올리게 됐다”고 인상 사유를 밝혔다.
앞서 음료 2위 업체인 코카콜라음료는 지난 1월 1일부로 코카콜라와 파워에이드 등의 출고가를 평균 6.5% 인상했다. 주요 음료업체들이 잇따라 가격을 인상함에 따라 다른 업체들도 이에 동참할지 주목된다.
동아오츠카와 웅진식품은 아직까지 가격 인상 계획이 없다는 입장이다.
이소영 / 여성신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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