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성별영향분석평가 사례집 발간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모델하우스가 상담을 위해 찾은 시민들로 붐비고 있다.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모델하우스가 상담을 위해 찾은 시민들로 붐비고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뉴시스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2일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실시하고 남녀의 성별 경험과 차이를 정책에 반영한 55개 사례를 묶어 ‘서울시·자치구 성별영향분석평가 정책개선사례집’을 냈다. 성별영향분석평가는 남성과 여성의 차이와 특성을 모두 반영해 정책을 추진할 때 남녀 골고루 혜택이 돌아가도록 정부정책을 분석·평가하는 제도다.

시민들의 호응을 얻은 대표적인 정책 개선 사례로는 마곡지구를 들 수 있다. 서울의 마지막 노른자위 땅으로 꼽히는 강서구 마곡지구는 도시개발 추진 과정에서 성평등 추진 항목을 반영했다. 마곡지구에 입주하는 여성 기업인 지원을 위한 근거 조항을 마련하고, 마곡산업단지 정책 심의위원회 여성 비율을 40% 이상 확보했다. 모든 공동주택 단지 내에 국·공립 보육시설과 작은 도서관을 마련하고, 표지판 등 각종 사인에 성평등 디자인도 활용됐다.

동대문구는 보육정보센터 전체 이용자 중 남성이 4%(147명)에 그치자,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아빠가 함께하는 ‘엄마-아빠-아기 음악놀이’ 같은 가족 단위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남성의 양육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사례집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www.seoulwomen.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