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여성 채용 30% 할당제 도입

 

조윤선(왼쪽) 여성가족부 장관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18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여성일자리 확대와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조윤선(왼쪽) 여성가족부 장관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18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여성일자리 확대와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여성가족부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해 손잡았다.

여성가족부와 롯데그룹은 18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여성일자리 확대와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은 여성가족부와 롯데그룹이 함께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촉진과 사회 전반에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가족친화적 기업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뤄졌다.

롯데그룹은 전 계열사에 매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선포해 정시 퇴근을 장려하고, 가족사랑의 날에는 롯데월드, 롯데시네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혜택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출산·육아기 여성들이 경력단절 없이 직장생활을 계속할 수 있도록 수유실·직장어린이집·육아휴직·탄력근무 등을 지원하고,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양질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확대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특히 신입사원 채용 시 여성을 30% 이상 선발하고, 재직 여성들을 위한 모성보호 시설과 일·가정 양립제도를 확산해 나가기로 했다.

조 장관은 “롯데그룹의 여성 배려 정책이 신규 채용, 재직 여성, 경력단절 여성 등 고용의 전 과정에 확산되면 가시적인 여성 고용률 제고로 이어질 것”이라며 “여성 인재가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업 인사와 조직문화가 확립돼 우수한 여성 인재들이 더욱 애사심을 갖고 헌신하며 기업 발전을 견인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 회장도 “앞으로는 여성 인력을 잘 활용하는 기업이 경쟁력과 기업 발전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며 “롯데그룹이 앞장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환경 조성을 선도해나가고, 정부 정책 홍보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