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봄품앗이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어린이들이 공동육아나눔터에서 가족품앗이 활동을 하고 있다.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어린이들이 공동육아나눔터에서 가족품앗이 활동을 하고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여성가족부
앞으로 삼성물산이 짓는 아파트에 이웃 간 돌봄품앗이를 할 수 있는 공동육아나눔터가 설치된다.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와 삼성물산(대표이사 정연주)은 오는 11일 서울 강동구 래미안 모델하우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마을 단위의 공동육아나눔터와 스마트 오피스가 설치된 보육 특화형 아파트 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삼성물산은 아파트 커뮤니티시설 내에 공동육아나눔터와 스마트오피스를 설치하고, 여성가족부는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및 가족품앗이 관련 프로그램 컨설팅 등 행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우선 올해 하반기 서울 강동구 래미안강동팰리스에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건설 예정인 아파트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여성가족부는 현재 전국 26개 지역에 67개소의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하고 있으나, 이번 협약으로 지역 사회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지역 중심의 양육 친화적 사회 환경을 조성하여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돌봄 기능을 보완하고 이웃간 돌봄 품앗이가 가능하도록 하는 지역 사랑방 같은 열린 공간이다.

공동육아나눔터를 중심으로 구성하는 가족품앗이는 이웃 간 재능과 장점을 살려 학습지도, 놀이, 체험활동, 등하교 동행 품앗이 등 자녀 돌봄을 이웃끼리 함께할 수 있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협약으로 설치하게 되는 스마트오피스를 통해 맞벌이 부부의 일·가정 양립 지원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