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미 민주당 의원.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진선미 민주당 의원.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여성신문
민주당 진선미 의원은 15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경찰청 국정감사에서 경찰청 인권보호담당관을 역임했던 총경급 간부가 재임 당시 술자리에서 여직원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진 의원은 “2012년 8월 열린 경찰인권영화제가 끝나고 회식을 한 뒤 뒤풀이 장소에서 당시 경찰청 인권보호담당관이던 A씨(총경)가 경찰청 여직원을 억지로 끌어내 블루스를 추고 강제로 상의 안에 손을 넣어 가슴을 만졌다”며 “여직원과 입을 맞추려고도 했다”고 말했다. 또 A총경은 동석한 여대생들에게도 강제로 춤을 요구하고 신체 접촉을 하는 등 성추행을 시도했다고 진 의원은 주장했다.

이에 대해 가해자로 지목된 A총경은 해명서를 통해 “나이트클럽에서 술을 마시고 춤은 췄으나 이의 제기나 항의를 받은 일이 없다”며 “관련자에 대해 명예훼손 등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 의원이 경찰관과 경찰직원 753명(여성 729명, 남성 24명)을 대상으로 1~9일 성희롱 실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141명(19%)이 “성희롱 피해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경찰 상급자가 가해자라는 응답이 52명으로 가장 많았고, 동료(38명), 민원인(10명) 등이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