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할머니 사망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맥도날드 할머니 사망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BS ‘당신이 궁금한 이야기’방송 캡처

맥도날드에서 밤을 지새워 ‘맥도날드 할머니’로 알려진 권하자 할머니(73)가 ‘무연고 변사자’로 세상을 떠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0일 서울 중구청에 따르면 권 할머니는 지난 7월12일 서울 송파구 거여동에 위치한 송파새희망요양병원에서 심폐정지로 숨졌다. 권 할머니의 가족은 사망 후에도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무연고 변사자로 처리, 경기 파주시 서울특별시립 용미리 추모의 집에 안치됐다.  

국립중앙의료원 측은 “할머니는 이미 앓던 암이 복막에까지 퍼졌을 만큼 건강상태가 악화됐었다. 할머니가 사망 한 후 가족에게 연락을 시도했으나, 모두 해외로 이민가거나 주민등록이 유효하지 않은 상태였기에 무연고 사망자로 처리했다”고 말했다.

앞서 권 할머니는 매일 맥도날드 매장에서 밤을 지새워 ‘맥도날드 할머니’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2010년 할머니의 사연이 SBS 시사프로그램 ‘당신이 궁금한 이야기’에 소개되기도 했다. 

당시 권 할머니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불문과를 졸업한 뒤 1976년부터 1991년까지 외무부에서 일한 미모의 수재로 알려졌지만 결혼은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할머니의 납골 안치기간은 10년이며 이 기간이 지난 뒤에도 가족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에는 집단으로 매장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