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 '김수현 4수 시절에 쓴 글'이란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돼 화제다. 공개된 글은 배우 김수현이 4수 시절 후배들을 위해 직접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4수생 김수현입니다"로 시작하는 글은  "요즘 입시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중앙대, 한양대, 성균관대, 건국대, 경기대, 경희대, 서경대 수시 2차에 도전하게 됐고 교수님께 보여드릴 연기와 특기, 질의응답 등 연습이 한창입니다. 꼭 기쁘게 웃으며 좋은 결과 알려드릴게요"라고 자신의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입시생 여러분들은 재수하지 마시고 삼수하지 마시고 사수하지 마세요. 저처럼 됩니다"라며 "이건 뭐 여유가 전혀 없이 노래방에서 남은 시간 1분에 다른 노래 선곡하는 느낌이랄까요"라고 심경을 덧붙였다.

또 김수현은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제대로 준비하고 있는 건가', '잠을 자도 되나', '잘할 수 있을까'하는 불안함에 온갖 잡생각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데뷔하고부터는 졸고 있을 때도 좀 멋있게 졸려고 했는데, 불면증과 입시불안감과 에너지를 써야한다는 강박관념에 잘 자게 됐습니다"라고 밝혔다.

김수현은 마지막으로 "너무 오랫동안 소식이 없어 죄송했습니다. 학교 시험 하나씩 볼 때마다 학교 후기를 남겨놓겠습니다. 다들 얼마 남지 않은 수능에 박차를 가하시길"이라고 적으며 글을 줄였다.

네티즌들은 "글도 김수현 같고 귀엽다", "4수... 대단하다 김수현", "저런 시절이 있었다니 웃기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수현은 4수 끝에 2009년 중앙대 연극영화과에 일반전형으로 합격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