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주부 대상 직업훈련생 모집

포스코는 경력단절 주부들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생을 모집한다.

응모 대상은 고등학교나 전문대 졸업자로, 포항·광양 사업장에 종일근무 또는 교대근무가 가능한 기혼 여성이다. 모집 분야는 시험분석·품질검사·설비운전·정비지원 등 생산기술직군이다. 합격자는 3개월간 교육과 훈련을 거친 후 포항이나 광양제철소 현장에서 정규직으로 근무하게 된다. 3자녀 이상 양육자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는 지원 시 우대된다. 서류 마감은 5월 16일까지이며, 자세한 채용정보는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http://gorecruit.posc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북구, 멀티 사무원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서울 강북구는 소기업 멀티 사무원 양성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구에 거주하는 취업 희망 베이비부머나 영세 자영업자, 경력단절 여성이다. 교육은 전산회계, 경영관련·마케팅전략수립, 홍보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며 무료다. 교육 후에는 수료자 간 학습모임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자기계발 및 취업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후관리도 지원한다. 교육 참가 신청은 이력서, 교육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반명함판 사진 2장을 지참해 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980-2377

 

전라북도, 시니어 창업스쿨 교육생 모집

전라북도와 전북경제통상진흥원은 40세 이상 중·장년층을 위한 시니어 창업스쿨 교육생 25명을 모집한다.

모집 업종은 산림복합업과 조경업이며 교육 내용은 창업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실습, 모의창업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6월 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40세 이상에서 64세 이하 중·장년층이면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을 수료한 후 창업 시 최고 7000만원의 창업자금을 2년 거치 3년 상환 조건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는 시니어넷(senior.changupnet.go.kr)에서 하면 된다. 

문의 063-711-2051 

 

WISET, 창의실험지도사 과정 참가자 모집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는 창의실험지도사 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창의실험지도사는 대중에게 과학을 쉽게 전달하고 이해시키는 전문가를 말한다. 모집 대상은 이공계 학사 이상으로 현재 미취업, 경력단절, 비정규직 상태의 여성 과학기술인이다. 교육은 이론과 팀프로젝트, 현장실습 등으로 이뤄진다.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전국 생활과학교실, 전시관, 과학관 등에 취업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접수는 15일까지 홈페이지(www.wiset.re.kr)에서 할 수 있다. 수강료는 여성 과학기술인의 경우 10만원(50만원 WISET 지원), 비여성 과학기술인의 경우 60만원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