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2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안산에서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열렸다. 이번 2013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어린이날과 맞물려 73만 명의 방문객이 몰렸다.

이날 고잔동 문화광장을 찾은 시민들은 프랑스, 스페인, 벨기에, 태국 등 국내외 최고의 거리 예술가들이 펼치는 묘기와 공연을 보며 휴일을 즐겼다.

안산 문화재단 관계자는 “거리극축제에 많은 인파가 몰린 것은 국내외 예술단이 마임, 퍼포먼스, 서커스 등 다양하고 수준높은 거리공연의 진수를 보여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거리공연 외에도 다양한 문화행사와 먹거리 행사로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이번 축제에 참서한 러시아 유즈노사할린스크시 예술대표단은 2회의 프린지 공연 참여와 개막공연에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하고, 국제 교류 도시 간 교류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철민 시장은 예술단을 접견하는 자리에서 “이번 방문으로 도시 간 더욱 긴밀한 동반자 관계가 유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제 교류협력의 중요한 파트너로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