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91% 긍정적

 

가족들과 단란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우 가족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가족들과 단란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우 가족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유한킴벌리(대표 최규복) 사원들의 가족친화지수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유한킴벌리는 경영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가족친화지수 조사를 시행한 결과 직원의 91%, 직원 배우자의 89%가 긍정적이라고 대답했다고 19일 밝혔다.

조사는 본사 및 대전, 충주, 김천 공장에 근무하는 30~50대 사원 및 배우자 30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과 집단 그룹 인터뷰를 통해 실시했다.

조사 결과 사원들은 가족 내에서의 역할, 가족과의 질적 시간, 직장으로서의 명성, 가족으로부터의 존중 등의 항목에서 특히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반면 가족과의 의사소통, 사회활동 참여, 일과 삶의 조화에 대해서는 좀 더 향상되기를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원 가족들은 생애주기별로 다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0대의 경우 새로운 환경, 가정을 형성함에 따라 새롭게 주어지는 부모 또는 배우자로서 책임과 역할, 육아에 따른 신체적·정신적 피로가 상대적으로 컸다. 40대의 경우 회사에서 리더로서 가장 많은 역할이 부여되는 시기적 특성으로 가족과의 소통 기회가 부족하다는 점이, 50대는 가족 간 소통이 익숙지 않다는 점이 가족관계에 영향을 주는 주요인으로 나타났다.

유한킴벌리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30대의 경우 첫 육아자를 대상으로 한 부부 프로그램을, 40대는 유연근무제 활성화와 휴가문화 정착에 초점을, 50대는 예비 시니어 부부학교를 시행하는 등 세대별로 더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