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 운영 기관 선정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이재혁)는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하는 ‘2013년 여대생 커리어 개발 프로그램 지원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2012년 여성커리어개발 프로그램 캠프 단체 사진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2012년 여성커리어개발 프로그램 캠프 단체 사진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여대생커리어개발지원사업’은 2003년 여성가족부가 청년여성의 경력을 개발하고 취업 지원을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수원여대는 차세대 여성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갖춰야 할 자세와 경력 개발을 위해 ‘젠더의식 강화훈련’과 ‘개인별 커리어 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료 후에는 수료자 전원에게 ‘S-HRD 장학금’과 학점을 부여한다.

 

성남시, ‘마을리더 2기’ 모집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마을 만들기 사업을 이끌어갈 ‘2기 마을리더’를 29일까지 모집한다.

마을 리더는 자신이 사는 동네의 편익 증진과 경제, 교육, 문화, 환경,도시재생 등의 사업을 이끌어나가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하는 30명의 마을리더는 마을 만들기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받고 행복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신청 시 우선권을 받는다. 30세 이상 성남 시민은 누구나 3명 안팎의 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이메일(hanta69@korea.kr) 또는 우편, 자치행정과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한국여성정치연구소, ‘민주주의 칼리지 교육생’ 모집

한국여성정치연구소(소장 김은주)는 탈북 여성들과 민주주의 가치를 배우는 ‘2기 민주주의 칼리지’를 개설한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민주주의 칼리지는 남한 여성들과 탈북 여성들 간의 상호 협력과 파트너십 고취를 목적으로 한다.

김은주 한국여성정치연구소장은 민주주의칼리지에 대해 “탈북 여성은 민주주의 가치와 제도를 학습하고 남한 여성들은 북한과 북한 주민에 대한 오해와 무지에서 벗어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강좌는 4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첫째 주 월요일(민주주의의 주요 가치와 제도)과 수요일(남북 여성들의 여성으로서 삶에 대한 성찰과 토론) 오후 6시 30분~9시 30분에 진행된다. 문의 02-706-6761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