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 등 후원…총 16개 브랜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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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교육을 보완하는 사교육의 홍수 속에서 학부모들은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불안하고 혼란스럽다. 영역별, 분야별로 세분화된 교육 브랜드가 워낙 많다보니 꼼꼼히 따진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만은 않다. 자녀에게 최고의 교육을 시켜주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이다. 엄마들의 남다른 교육열을 이용해 교육 브랜드들이 ‘최고’임을 내세우지만 공신력이 의심스러운 경우도 적지 않다.

여성신문은 교육과학기술부 등의 후원을 받아 올바른 정보로 학부모들의 교육상품 선택권을 넓혀주자는 뜻에서 ‘2012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올해 7회째를 맞는 교육브랜드 대상은 기업의 고객 만족형 교육상품 개발을 독려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보자는 의지도 담겨 있다. 교육과학기술부를 비롯해 한국유치원총연합회, 한국학원총연합회가 후원한다. 시상식은 1월 20일 오전 11시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올해는 금성출판사의 푸르넷 공부방과 푸르넷 에듀, 두산동아의 동아전과·큐브수학·동아백점맞는시리즈, 스쿨룩스의 스쿨룩스, 좋은책신사고의 신사고, 에듀베이스의 한솔플러스수학교실, 해법에듀의 e해법수학, 삼성출판사의 삼성영어, 디지털대성의 대성독서논술 리딩게임·대성N스쿨·대성초등 제넥스 학원·다수인, 도서출판 아람의 요술항아리, 장원교육의 장원한자가 수상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바람직한 교육철학의 실천과 교육환경 조성에 공로가 인정된 인물에게 주어지는 바른교육인상(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은 김태련 사단법인 아이코리아 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바른교육지원상은 청소년 문화활동을 위해 ‘사람, 사랑 세로토닌 드럼클럽’을 후원한 삼성생명에 돌아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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