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호 원장의 치료 비법

무릅나무한의원 최광호 원장은 외과수술 없이도 관절 관련 치료가 가능함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척추관협착증, 허리디스크, 무릎관절염, 목디스크, 경추관협착, 오십견 등 난치성 질환 치료에 자신감을 보인다. 비법이 무엇일까.

우선 허리디스크의 경우, 디스크 탈출·협착을 일으키는 원인인 손상되고 약화된 요추 3번, 5번과 주변 조직을 치료한다. 최 원장은 “뼈를 둘러싼 인대와 힘줄, 근육 등의 결합조직이 재건·재생되도록 도와 신경 압박 현상을 해소한다”며 “치료 후에는 가벼운 등산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완치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특히 노년에 큰 고통을 안겨주는 퇴행성 무릎관절염의 경우, 무릎 주변 조직의 염증을 제거하고 근육, 인대, 주변 조직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연골과 뼈를 강화한다. 목디스크나 경추관협착증의 경우엔 단순히 디스크 탈출 부위를 절개하는 수술만으로는 질환의 근본적 원인을 없애기 어렵다. 때문에 손상되고 파열된 어깨 주변의 인대와 근육을 복원하고 강화시키는 치료 방법을 도입한다.

최 원장은 “난치성 질환의 근본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방법이기에 많은 효과를 보는 것 같다”고 말한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