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 후원…총 17개 브랜드 수상 영예
하지만 교육 브랜드의 홍수 속에서 학부모들은 어떤 선택을 해야 최선일지 불안하고 혼란스럽다. 분야별, 영역별로 세분화된 교육 브랜드가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다보니 꼼꼼히 따져보기가 여간 어렵지 않다.
여성신문이 올바른 교육 정보의 길라잡이로 학부모들의 교육상품 선택권을 넓혀주자는 취지로 제정해 올해 6회째를 맞는 ‘2011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은 이런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단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업의 고객 만족형 교육상품 개발을 독려하고 교육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교육 발전을 이끌겠다는 의지도 담겨 있다. 특히 올해부터 교육과학기술부가 후원 기관으로 참여해 공신력이 한층 강화됐다. 한국학원총연합회, 사단법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도 후원한다.
올해는 ㈜금성출판사의 푸르넷 공부방과 푸르넷 에듀, ㈜대교의 눈높이와 차이홍 중국어, 두산동아㈜의 동아전과·동아 백점맞는 시리즈·큐브수학, ㈜한솔교육의 신기한 한글나라, ㈜종로엠스쿨의 종로엠스쿨, ㈜스쿨룩스의 스쿨룩스, ㈜좋은책신사고의 신사고, ㈜에듀베이스의 한솔플러스수학교실, ㈜해법에듀의 e-해법수학, 학교법인 서강대학교 SLP의 서강대 SLP, 삼성출판사의 삼성영어, ㈜사회평론의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이룸네트웍스의 이룸리더스가 대상 수상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이와 함께 바람직한 교육철학의 실천과 교육환경 조성에 공로가 인정된 인물에게 주어지는 바른교육인상(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은 금성출판사 김인호 대표이사에게, 바른교육기업상은 1951년 창립 이래 국내 아동도서 출판업계에서 1위를 지키고 있는 삼성출판사에 돌아갔다.
초중고 자녀 학부모 1000명 설문조사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