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이 된 기분!” 노천에서 온천욕을 즐기며 피로를 풀고 있는 사람들.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왕이 된 기분!” 노천에서 온천욕을 즐기며 피로를 풀고 있는 사람들.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리솜스파캐슬 제공
온천하는 재미는 뭐니 뭐니 해도 노천탕. 몸을 담그는 상상만으로도 온몸의 긴장이 풀리는 기분이다. 이때만은 차가운 겨울 공기가 오히려 반갑고, 눈이라도 내린다면 금상첨화다. ‘머리는 차갑게, 발은 따뜻하게 하라(頭寒足熱)’는 조상님들 말씀처럼, 건강에도 좋은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최근 몇 년 사이 수도권 근교에는 짧은 드라이브와 편안하게 휴식을 할 수 있는 온천들이 속속 생겨났다.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 시설까지 갖춰 3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여행지로 각광 받고 있는 이색적인 노천탕들을 소개한다.

겨울축제로 온 가족이 즐겁게

서울에서 차로 한두 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충남 예산군 덕산면의 ‘리솜스파캐슬’은 ‘2010 시크릿 윈터 페스티벌’을 열어 한겨울 속 여름의 열기를 그대로 재현한다. 겨울 성수기인 2월 28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방학을 맞아 자녀들과 함께 나들이 나온 가족을 위해 비보이 공연을 비롯해 힙합댄스, 전자현악, 퓨전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된다. 더불어 신년운세 풀이와 타로카드 이벤트뿐 아니라 사과잼, 사과파이, 약초 캐릭터 도시락, 약초 빈대떡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리솜스파캐슬’은 인기 드라마 ‘시크릿가든’에서 윤슬 역을 맡은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김사랑이 온천신을 촬영한 장소로도 유명하다. 드라마에 등장한 ‘기와한방탕’은 기와를 사용해 한옥 스타일로 지은 노천탕으로, 10여 가지의 한방 약재를 사용한 온천수를 자랑한다.

특히 올 겨울에는 고객들의 건강과 면역력 증강을 위해 유황탕과 고추탕을 신설했다. 유황탕은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개선시킬 수 있다. 고추탕 역시 발열효과가 뛰어나고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혈액순환과 신경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문의 041-320-8000, www.resom.co.kr/spa

온천으로 몸 닦고, 절경으로 눈 씻는다

따뜻한 탕에 몸을 담그고 멀리 보이는 자연의 풍경을 즐기는 것도 노천온천의 빼놓을 수 없는 묘미.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오션뷰(ocean view)를 자랑하는 스파도 있다. 

충남 태안군 안면도에 위치한 ‘리솜오션캐슬’의 최고 자랑거리는 역시 바다가 보이는 전망이다. 리조트는 최근 부대시설인 ‘아쿠아월드’ 내에 노천인 ‘선셋 스파’를 재개장했다. 안면도 서쪽 해변에 있는 해수욕장 중 단연 으뜸으로 꼽히는 꽃지해수욕장을 마치 프라이빗 비치(Private Beach)처럼 바로 앞에 두고 있다.

꽃지해수욕장이 한눈에 들어오는 이곳은 기포욕으로 피로를 풀고 멀리 보이는 해넘이 풍경에 눈을 씻을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다. 붉은 빛을 내뿜는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노천스파, 실내정원, 패밀리 스파 등을 두루 갖춘 ‘아쿠아월드’는 투숙객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특히 수(水)치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바데풀을 중심으로 지압탕, 폭포탕, 홍송탕, 오션뷰스파 등 다양한 이벤트 탕을 갖췄다. 지하 240m에서 용출하는 유황해수가 공급돼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문의 041-671-7060, www.resom.co.kr/ocean

국내에서 즐기는 ‘아프레 스키’

스키의 본고장 유럽에서는 온천욕과 같은 ‘아프레 스키’(스키 뒤풀이)의 조건에 따라 스키의 품격을 결정하기도 한다. 강원도 홍천의 ‘비발디파크’의 ‘오션월드’는 스키로 인한 피로를 온천으로 풀 수 있어 인기다.

‘오션월드’는 4계절 전천후 워터파크다. 최신식 스파와 사우나는 라이딩 후 지친 몸의 피로를 풀기에 더없이 좋은 시설이다. 겨울에는 실내시설과 실외 이벤트탕과 스파빌리지만 운영하지만, 실내 시설만 해도 1만3220㎡(약 4000평)로 웬만한 워터파크 규모다.

특히 지상 3층의 야외에 설치된 타워풀은 주변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 눈이라도 내리는 날이면 마치 일본의 노천온천을 연상시킬 만큼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문의 1588-4888, www.daemyungresort.com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