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텍모바일, ‘딩동뉴스’ Gabbler’s Cogwheel, (사)미래 숲이 함께 개발...수익금 전액 사막방지화 기금으로 기부

 

‘사막에 내 나무심기(Billion Trees In Desert)’ 앱을 구동한 모습.
‘사막에 내 나무심기(Billion Trees In Desert)’ 앱을 구동한 모습.
스마트폰으로도 ‘사막에 내 나무심기’ 캠페인에 참여하는 길이 열렸다. 바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사막에 내 나무심기(Billion Trees In Desert)’ 앱을 통해서다. 이 앱은 환경 시사만평전 ‘지구를 살립시다’와 ‘사막에 내 나무심기’ 캠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싸이버텍모바일과 ‘딩동뉴스’의 Gabbler’s Cogwheel, (사)미래 숲이 함께 개발했다. 특히 지구 사막화 방지에 일조 하고자 국내 벤처 기업의 재능 기부로 이루어져 눈길을 끈다. ‘지구를 살립시다’ 전시회는 G20서울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참여국 정상들에게 환경문제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한 것으로 세계 정상급 시사만화가들이 출품한 시사만평과 세계 청소년 작품 등 100여점이 전시되고 있다. 또 ‘사막에 내 나무심기’ 캠페인은 십억 그루의 나무를 심어 사막화를 막자는 환경보호 운동이다. ‘사막에 내 나무심기’ 앱은 전시 중인 만평 감상은 물론 매년 봄 황사의 주 발원지인 내몽골 쿠부치 사막의 나무심기 캠페인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특히 ‘서명하기’를 통해 직접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어 “앱을 통해 일반 시민들에게 자연스럽게 ‘사막에 내 나무심기 운동’을 알리고, 내가 관심을 가지는 만큼 나무가 커가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러한 IT와 환경운동의 결합으로 세계 어디서든 물리적 이동 없이 환경운동전시회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고 티켓, 포스터 등의 종이도 사용하지 않아 한정된 자원을 아끼자는 의미도 담겨 있다. (사)미래 숲과 싸이버텍모바일, Gabbler’s Cogwheel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막에 내 나무심기’ 앱을 전 세계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선보일 앱에서의 ‘내 나무심기’로 발생한 수익금은 사막 방지화 기금으로 전액 기부될 예정이며, 나무심기 외에도 다양한 캠페인을 준비 중이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